포인트 통합 플랫폼 어셈블, 데스크탑 버전 어셈블 월렛 개발 완료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 어셈블 프로토콜(ASSEMBLE Protocol)이 어셈블 월렛의 데스크탑 버전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어셈블은 지난 5월 어셈블 마켓 출시를 통해 어셈블 프로토콜 자체 애플리케이션 ‘ASSEMBLE’에서 어셈블 포인트(ASP)로 상품권, 카페, 편의점, 베이커리 등 다양한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어셈블 월렛의 데스크탑 버전 출시로 안드로이드, iOS 앱과 모바일 웹에 이어 데스크탑에서도 어셈블 사용자는 어셈블 월렛을 활용해 포인트 교환과 기프티콘 구매가 가능하다.

어셈블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는 어셈블 월렛을 통해 가상자산 ASM 토큰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고 가상자산 전송·결제를 빠르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어셈블 월렛에 ASM 토큰을 보유한 사용자는 플랫폼에서 ASP로 교환해 사용하고 보낼 수 있다.

사용자는 어셈블 월렛과 연결된 ASM 교환소를 통해 어셈블 토큰(ASM)을 어셈블  포인트(ASP)로 교환할 수 있다. ASP는 어셈블 애플리케이션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지불 수단으로 1 ASP는 원화 1원과 정확히 대응된다. 

또한 어셈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클럽패스에 접속하여 게시글 및 댓글 작성을 통해 ASP 포인트를 획득해 결제 시 할인받을 수 있다. 클럽패스는 국내 유일 클럽과 사용자를 연결해 주는 클럽 입장권을 발급해주는 O2O(Online to Offline) 애플리케이션이다.

어셈블 박규도 대표는 “이번 어셈블 월렛 데스크탑 버전 출시로 어셈블 애플리케이션의 채널을 더 확장했다”라고 말하며, “ASM 토큰의 유동성을 확보하고 사용처 확충을 통해 지속적인 생태계 확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어셈블 프로토콜은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 어셈블 플랫폼 개발 및 제휴사를 확대하고 있다. 어셈블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