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전 부사장이자 소셜 캐피탈의 CEO 차마스 팔리하피티야는 최근 CNBC의 Delivering Alpha 컨퍼런스에서 “비트코인이 금을 효과적으로 대체했다”고 말했다. 이를 유투데이가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나는 비트코인이 금을 대체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이다.”

팔리하피티야는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이 억만장자는 CNBC의 스콧 와프너와의 대화에서 구체적인 가격 예측은 피했다.

지난 1월에 그는 비트코인이 20만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예측했지만, 그곳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최대 10년이 걸릴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4만 달러를 계속 지지]

비트코인은 화요일 41,000 달러 수준 아래로 떨어진 후 현재 거의 44,000 달러 부근까지 회복되었다. 21일 이후부터 비트코인은 40,000 달러 안팎으로 모두 6차례 걸쳐 반등했다.

암호화폐 거물 마이크 노보그라츠는 비트코인이 합병 기간 이후 2021년 4분기에 또 다른 반등세를 보일 것이라고 예측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소셜 캐피탈 CEO “비트코인, 효과적으로 금을 대체했다”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