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및 예금 실사보고서 공개 이어 자본금 확보 “기업가치 높였다”

- 정기적으로 실사 보고서를 공개하는 등 투명성 확보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시행할 예정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이하 플라이빗)가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투명한 거래 환경 제공을 위해 가상자산 수량 및 예치금에 대한 ‘2021년도 하반기 가상자산 및 예금 실사보고서’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실사는 실사 기준일에 보유한 121종의 가상자산 및 예치금을 대상으로 동아송강회계법인이 지난 8일부터 16일까지, 7일 간에 걸쳐 플라이빗 본사에서 실사를 진행했다. 가상자산 실사 결과, 고객이 예치한 가상자산 대비 원화환산금액 기준 약 102.88% 규모의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이 예치한 고객예치금 총액 대비 약 110.38%의 금전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약 19.4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통해 104.19억 원의 자본금을 확보하면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중 2번째로 높은 자본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추가 증자로 확보한 자금은 FDS·AML시스템 고도화, IT개발 기술 확보, 신규 상장 프로젝트 등 본격적인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플라이빗 관계자는 “투명경영 철학을 원칙으로 올해 1월부터 고객 예치금 및 가상자산 실사를 진행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상자산 및 예금 실사보고서를 공개한 바 있다”며 “이번 실사를 통해서도 고객에게 지급할 필요가 있는 금전 및 가상자산을 초과해 보유하고 있음을 투명하게 공개했으며 고객이 원할 때는 언제든지 금전과 가상자산을 지급해 드릴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한 자본금으로 재무 구조를 개선하고 기업에 대한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플라이빗의 가상자산 및 예금 실사를 수행한 동아송강회계법인은 전 세계 3위 규모의 회계법인연합체인 알리니얼(Allinial)의 국내 회원사로서 회계감사와 회계서비스, 경영자문, 기업금융, 세무업무 및 국제업무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