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핀홀딩스가 한국블록체인협회의 최종 승인을 확인하고, 정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했다

블록체인 기술 기반 플랫폼 전문 업체 코핀홀딩스(대표 양문섭)가 한국블록체인협회(회장 오갑수)의 최종 승인을 확인하고, 정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코핀홀딩스는 이번 정회원 가입으로 블록체인 사업자로서 건전성을 인정받았으며, 블록체인 기반 사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블록체인협회는 대한민국 블록체인 관련 산업과 기술의 발전 및 국제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의 융합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소비자 보호 및 안전성 제고 등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협회에 정회원으로 가입하려면 업계 전문 심사위원들 인터뷰, 회원 가입 신청 기업 실사 등의 심사 과정을 거쳐야 한다.

코핀홀딩스는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과 화폐의 상호 가치 교환 기능을 실물 경제에서 구현한 라이프 커머스 플랫폼 ‘디아스타(THE ASTA)플랫폼’을 오픈하고, 다양한 결제 서비스로 영역을 넓히며 주목받았다.

디아스타 플랫폼은 가상자산 아스타(ASTA)를 이용해 실생활에서 결제할 수 있는 복합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아스타 플랫폼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아스타몰 브랜드는 121개, 3000여개 상품이며 15만여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코핀홀딩스 담당자는 “여러 플랫폼 서비스와 연동해 일상의 편리함을 높일 예정”이라며 “이번 한국블록체인협회 가입을 통해 블록체인을 비롯한 가상자산 신산업에 관한 정보를 회원사들과 공유하는 것은 물론, 긍정적인 시장 형성과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및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핀홀딩스에서 위탁 운영하는 ‘아스타 월렛(ASTA WALLET)’의 버전 v3.0.0.는 최근 업그레이드를 완료했으며,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비즈니스 개발 분야의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 디아스타 플랫폼에서 쓸 수 있는 제휴사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디아스타 플랫폼은 국내 최초로 약 250여개의 국내외 프리미엄 호텔과 리조트 숙박, 골프장, 항공, 렌터카, 여행 패키지 서비스 등으로 여행 밸류 체인을 완성해 교육, 모바일 상품권, 모바일 바우처 등 다양한 상품 서비스 영업을 개발하고, 서비스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코핀홀딩스는 실생활 접목 기반의 가상자산 플랫폼 아스타(ASTA)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서비스, 빅데이터, 사물 인터넷(IoT), 클라우드, 블록체인의 인프라 기술을 연구하고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