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미디어 8BTC에 따르면,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China National Development and Reform Commission)는 공개 협의 기간을 거친 후, 비트코인 채굴을 도태산업 목록에 추가했다고 한다. 이를 유투데이가 8일 보도했다.

채굴 활동은 ‘2021년 버전 시장 접근 네거티브 목록'(《市场准入负面清单(2021年版)》)에 포함되어, ‘구식 생산기술 및 장비’ 제거 범주로 분류됐다.

이러한 활동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기 위한 목표일이 없기 때문에, 그 금지는 즉시 발효되었다.

중국의 해당 기관은 2019년 4월에 처음 채굴 산업에 제동을 거는 것을 고려했다.

하지만, 초안에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당시에는 제거된 산업의 최종 명단에 오르지 못했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 공식적으로 비트코인 채굴 활동을 ‘도태산업 목록에 추가’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