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부는 약 2조 달러 규모의 디지털 자산 분야를 연구하고 규제하기 위한 노력을 확대할 수도 있다.

코인데스크는 9일 블룸버그의 익명 소식통을 인용한 보도를 전달헀으며, 이에 따르면 바이든 행정부는 연방기관에 대한 행정명령을 검토하고 있으며, 이 명령으로 연방기관에 암호화폐 산업을 연구하고 감독에 대한 권고안을 제공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이 명령에는 재무부, 상무부, 국립과학재단, 국가안보기관 등이 포함될 것이다. 기관들에게 산업의 다른 측면을 연구하도록 요청하는 것 외에도, 그 명령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해 기관마다 가지고 있는 “책임을 명확히 할 것”이다.

코인데스크는 백악관과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증권거래위원회(SEC) 등에 보낸 의견 요청에 대해 아직 회신받지 못했다고 한다. 또한, 재무부는 논평을 거부했다.

연방 기관은 이미 수년 동안 디지털 자산 부문에 대한 규제 지침을 연구하거나 제공하고 있다. 통화감독청(OCC), SEC 및 CFTC는 암호화폐 산업의 서로 다른 측면이 연방법을 준수해야 하는 방법을 지시하는 지침서, 비공식 성명 및 공공 규칙 제정 노력을 발표했다.

OCC, 연방예금보험공사(FDIC) 및 연방준비제도(Fed)는 올해 초 암호화폐 관련 업무를 조정하기 위해 “스프린트 팀”을 구성했다.

블룸버그의 보고서에 따르면, 행정 명령의 조항 중 하나가 이러한 노력을 조정할 것이다.

바이든 행정부는 최근 몇 달 동안 암호화폐에 대한 미국 정부의 작업을 증가시켰다. 지난 9월 재무부 해외자산관리국은 일련의 랜섬웨어 공격에 대한 대응의 일환으로 암호화폐 거래소 ‘수엑스’를 처음으로 제재 결정했다.

대통령의 금융시장 실무그룹도 의회가 스테이블코인 발행자를 위한 특별 목적 헌장을 제정하도록 권고하는 보고서를 검토할 예정이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도 스테이블코인과 중앙은행 디지털통화(CBDC)에 대한 보고서를 발행할 예정이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미 백악관, 암호화폐 감독에 대한 행정명령을 고려 중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