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현지시간) 유투데이에 따르면, 마이애미 시장 프란시스 수아레즈는 최근 마이애미 시가 직원들에게 비트코인으로 급여를 지급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주요 우선순위”라고 발표했다. 수아레즈는 마이애미가 “미국의 암호화폐 수도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목표는 비트코인 채택의 점진적인 경로의 구현에 의해 달성될 것이다.

시는 비트코인 지불 조건을 만드는 것을 도울 제안을 발표할 것이다. 시장은 또한 시민들이 도시 내 다양한 공과료, 세금을 비트코인으로 결제 허용하는 계획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수아레즈는 지난 2월 마이애미가 정부 자금을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안을 시 위원들에게 제시했지만, 주정부는 지방정부가 비트코인과 같은 변동성 있고 규제되지 않은 자산에 투자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고 있다.

수아레즈는 결의안을 테이블에 올린 순간부터 시가 비트코인을 보유할 수 있었다면, 투자 자금이 30% 혹은 40% 올랐을 것이라고 현재의 가격 움직임을 언급하며 말했다. 그러나 동시에 수아레즈는 올해 7월 중순에 도시의 투자가 거의 40% 감소했을 것이라고는 언급하지 않았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미 마이애미 시장 “비트코인 임금이 마이애미 직원들에게 제공될 수도 있다”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