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하는 갈라게임즈는 10월 5일 『타운스타(Town Star)』의 P2E(Play to Earn: 수익화 가능 게임) 버전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13일에는 Town Star의 새로운 웹사이트도 공개됐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14일 보도했다.

https://townstar.com/

Town Star는 농업과 도시 조성을 즐길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윈도우즈나 맥에서의 크로스 플랫폼에 대응하고 있다.

스마트폰에서도 브라우저로 곧바로 플레이 가능하다. 현재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지만, 향후에는 시즌제로 「시즌 패스」라고 불리는 NFT 티켓의 소유가 참가 조건이 되는 사양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게임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구조]

타운스타에서 수익을 올리려면 게임 내 토큰인 ‘타운코인(Town Coin)’을 보상으로 획득하는 것이 목적이 된다. 타운코인을 얻기 위해서는 게임 내에 NFT를 배치하여 매일 개최되는 ‘데일리 챌린지’를 달성할 필요가 있다.

게임 내에 NFT 캐릭터를 배치하고 보상을 얻으려면 NFT 아이템의 ‘Town Star NFT’ 또는 NFT 캐릭터의 ‘VOX’를 배치해야 한다. 그에 따른 획득할 수 있는 보상도 변동된다. 배치할 수 있는 NFT의 수는 GALA 토큰과 타운코인의 보관 매수로 정해지는 「Gala 파워」라고 하는 레벨 시스템에 비례하는 구조다.

또한, 게임 내의 “타운코인” 토큰은 갈라게임즈가 새롭게 발행한 암호화폐로, 현시점에서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하지 않으며, 게임 이외의 획득 방법은 (Swap 등을 제외하면) GALA 노드 운영자에 대한 배당으로만 이루어지고 있다.

향후는 NFT의 대차를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NFT를 가지고 있지 않은 유저라도 게임으로 보상을 얻는 찬스를 가질 수 있는 제도도 개발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갈라 게임즈 측에서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타운스타』 P2E 버전 시작일의 활성 사용자 수는 17,880명으로, 시작 일주일 동안 3,000개 사용자가 타운코인을 획득하고 노드 운영자에 대한 배포를 포함해 약 250만 개의 타운코인이 배포되었다. 10월 14일 시점에서는 약 2,500의 타운스타 NFT가 판매되었다고 한다.

[타운코인(TOWN)에 대하여]

타운코인은 이더리움의 토큰 규격 ‘ERC-20’에 준거한 갈라 게임즈가 신규로 발행을 시작하는 자체 암호화폐다. 통화의 티커는 「TOWN」이다.

발행 상한은 1,000조 TOWN으로 정해져 있어 TOWN을 사용해 게임 내 아이템이나 시즌 패스를 구입할 수 있게 되지만, GALA 토큰과의 교환이 가능하게 되는 시기는 아직 미정이다.

또한 공식 FAQ에 따르면 TOWN 유통량이 늘어나면 암호화폐 거래소에도 상장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그 외 Gala Games 근황]

> 공동제작 NFT 사상최고가에 낙찰

10월 7일 신시티 30주년 기념판으로 미국 만화계의 레전드 프랭크 밀러, 컨셉 아트 하우스, 갈라 랩스 공동제작 한정 NFT ‘I Love You, Nancy Callahan’이 만화예술 분야로서는 사상 최고치인 84만 달러에 낙찰된 것으로 알려졌다.

> 게임업체와 제휴

갈라 게임즈는 10월 9일 한국 게임회사인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부문 자회사인 위메이드 트리와 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향후 블록체인 게임의 플랫폼인 WEMIX를 통해 갈라게임즈와 연계해 나간다.

> 갈라 게임즈 주최 컨벤션 개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12월 11일~13일에 개최되는 이벤트, 「Galaverse」의 특전이 있는 한정 NFT 티켓이 갈라 게임즈 스토어에서 10월 10일부터 판매중이다. 또한 일부의 NFT 티켓은 GALA 노드 오너에게 드롭도 있다고 한다. Galaverse에서는 갈라 게임즈 플랫폼에서 출시 예정인 최신 게임정보, 선물 기획 등의 행사를 개최한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갈라게임즈(GALA), NFT 게임 ‘타운 스타’ 수익화 지원 시작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