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을 비롯한 암호화폐·블록체인 기업들은 14일 비영리 단체 「디지털 파운드 재단」설립을 발표했다. 영국에 거점을 두어, CBDC(중앙은행 디지털통화)의 채택을 추진해 간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14일 보도했다.

디지털 파운드 재단은 영국에서 CBDC가 되는 디지털 파운드 채택을 권장하는 비영리 단체. 리플사에서는 정책 부문의 책임자인 수잔 프리드먼이 동 재단의 이사 회원으로 참가한다.

빌론그룹, CGI그룹, 일렉트로늄, 퀀트, 리플 등이 단체에 가입했다. 또한, 액센추어와 함께 차세대형 고속 블록체인인 아발란체(AVAX)도 준회원사로 이름을 올린다.

리플은 “영국이 암호화폐 영역의 책임 있는 혁신과 성장을 추진해 왔다”고 언급하며 “디지털 파운드화의 발전은 자연스러운 진전”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리플사의 프리드먼은 아래와 같이 코멘트했다.

“당사는 디지털 파운드 재단과 연계하여 디지털 파운드의 설계 및 도입을 지원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재단은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한 금융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영국의 목표 추진에 기여할 것이다.”

[재단 설립 배경]

디지털 파운드 재단의 창설 기업의 하나인 리플사는 전세계에서 대략 80%의 중앙은행이 어떠한 형태로든 CBDC에 관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언급. 영국의 중앙은행인 잉글랜드 은행도 CBDC의 설계 및 도입에 관한 실무그룹을 설치했으며, CBDC를 도입함으로써 보다 빠르고 비용이 낮으며 효율적인 결제수단을 가져올 수 있다고 평가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한편, 디지털 결제의 잠재력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다양한 업계의 지식이 필요하다고 보고, 동 재단의 가맹단체·기업을 통해 영국의 핀테크 영역에서의 지위를 유지하는 데 공헌해 나가고 싶다고 한다.

[CBDC 관련 리플사의 동향]

리플사는 9월 하순에도 남아시아 부탄 왕국의 왕립통화청(RMA)과 CBDC의 시험 운용을 위해 이 회사의 CBDC 프라이빗 레저(Ledger)를 제공하기로 협력했다. 동국은 세계에서 유일 탄소 네거티브를 달성하고 있어 온실 효과 가스의 배출량과 흡수량의 총합이 제로에 상당하는 「탄소 중립」인 CBDC 프라이빗 대장에 공감했다고 한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리플 등 업계 기업들 ‘디지털 파운드 재단’ 설립, 영국 CBDC 도입을 추진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