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 부산시와 블록체인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NFT BUSAN 2021’ 개최

100여개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 관련 기업 전시와 금융, 문화, 예술, 엔터테인먼트 분야 NFT 활용 트렌드 소개의 장 마련 

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는 부산광역시와 함께 블록체인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오는 11월 4일(목) ~ 11월 6일(토)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블록체인/NFT/메타버스 산업을 한 자리에 모으는 ‘NFT BUSAN 202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첫 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가 지난 9월 창립총회를 통해 협회 설립과 동시에 계획되었다. 

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에 따르면, 올해 벡스코가 국내 최대 행사로시도되는 B2B, B2C 행사로서 100여개 NFT/블록체인/메타버스 관련 기업체 부스 전시, 컨퍼런스, 작가 초청 특별전, NFT 체험존, 스타트업 IR로 구성된다고 밝혔다.

부스전시에는 다양한 NFT의 최전선에서 직접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는 블록체인 관련 기업과 NFT 프로젝트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컨퍼런스 무대를 통해 국내외 관련 인사들과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NFT BUSAN 2021에 전시 부스와 스타트업 IR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NFT BUSAN 2021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NFT BUSAN 2021 참관을 희망하는 관람객은 10월 4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을 통해 참관등록을 할 수 있다. 사전등록 입장은 무료이다.

코로나 상황을 감안하여 정부의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장에서는 인터넷 문진표 작성, 080콜체크인, QR코드를 통한 실시간 인원관리, 발열체크 등 엄격한 방역 조치가 시행 된다. 

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 김태경 이사장에 따르면, 이번 행사가 지자체에서 시행되는 블록체인 관련 최대 규모로 치러지는 첫 행사로, 블록체인 산업계의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