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전 중국에서 암호화폐 사용에 대한 전면 금지가 내려졌지만, 일부 정부 관계자들은 여전히 이를 우회하려 애쓰고 있다. 이를 유투데이가 14일 보도했다.

현지 블록체인 미디어 8BTC가 공유한 보도에 따르면, 총 4,699개의 IP 주소가 불법 채굴 활동에 잠재적으로 연루된 것으로 의심에 따라 검사되었다. 이중 공공자원을 이용해 채굴 활동을 한 것으로 의심되는 IP 주소 77개 단위 184개를 선별했다.

이들 주소는 주요 대학, 국영 기업, 주 정부 기관 및 중국 공산당위원회 등 77개 공공기관이 속해있었다.

비트코인(BTC)·이더리움(ETH) 외에도 투야코인(Tuya Coin), 에르그코인(Erg Coin) 등 12개의 이색 암호화폐 채굴에 중국 공무원들이 관여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중국 저장성에서 운영하는 비트코인 채굴장 폐쇄 .. 공무원들 포함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