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의 기사에 따르면, 탈라(Tala) 대출 앱은 올해 5월 비자, 스텔라(XLM), USDC 스테이블코인 발행사인 서클과 제휴한 후 암호화폐 상품과 기능을 확장하기 위해 1억 4500만 달러의 자금을 확보했다. 이를 유투데이가 14일 보도했다.

앞서 언급한 제휴를 통해 회사 사용자들은 USDC를 송수신하고 보유할 수 있었다. 시바니 시로야가 이끄는 탈라는 은행권이 없는 멕시코, 필리핀, 아프리카, 인도 등 개발도상국에서 대출을 제공하고 있다.

그 회사에 또 다른 1억 4500만 달러를 안겨준 라운드 E 자금조달 투자자들 중에는 스텔라 개발 재단과 업스타트가 있었다. 또한, 스텔라의 CEO이자 전무인 데넬 딕슨은 탈라의 이사회에 합류했다.

CEO는 포브스와의 인터뷰에서 은행이 없는 사용자들을 위해 스텔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암호화폐 지갑을 출시할 생각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텔라가 탈라의 사용자 기반과 함께 제공하는 빠르고 저렴하며 안전한 결제 레일을 활용할 수 있다면 그들의 영역을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조달 시리즈로 모금된 자금으로, 탈라의 총 자금은 현재 3억 5천만 달러에 달하고 그 회사의 가치는 무려 8억 달러에 달한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암호화폐 대출 앱 탈라, 1.45억 달러 자금 조달 .. 스텔라 개발 재단·업스타트 등이 투자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