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에서 5번째 규모를 자랑하는 대형 연기금 Queensland Investment Corporation(QIC)은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가 미래에 가능해질 것이 보도되었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16일 보도했다.

영국 FT 보도에 따르면, 이 회사의 유가증권 책임자 Stuart Simmons는 현재 규제와 인프라가 갖춰져 많은 연기금이 암호화폐에 대한 익스포저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QIC의 운용자산은 690억 달러(약 81.6조원)에 이르고 있으며, 이 나라 5번째 규모의 연기금이다. 암호화폐 투자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다.

세계 연기금들은 잇따라 암호화폐 및 관련 사업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다. 9월에 미국 버지니아주의 2개의 주요 공적 연기금이 익스포저 증가를 계획하고 있다고 발표, 이번 주에는 캐나다에서 2번째 주요 연기금 CDPQ는 암호화폐 렌딩 기업 셀시우스 네트워크의 4억 달러 조달 라운드를 주도한 사례도 있다.

연기금(펜션펀드)이란, 고용주와 직원들이 모아놓은 돈을 운용하는 퇴직연금 플랜. 미국에는 기업과 정부(주 및 로컬)가 제공하는 연기금이 있으며, 현재 캘리포니아 주 직원 퇴직연금기금은 미국 최대 규모의 공적 연기금이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호주 주요 연기금 암호화폐 투자 가능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