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에서 운영하는 인기 비디오 게임 디지털 유통 서비스인 스팀(Steam)이 NFT(대체불가토큰)나 암호화폐가 관련된 모든 게임을 정리할 움직임을 보인다고 유투데이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밸브의 온보드 페이지에 추가된 업데이트에 따르면, 새로운 기술을 수용하는 게이머들에게 타격을 줄 수 있는 이러한 것들이 스팀에 게시해서는 안 된다고 전했다.

액시 인피니티(AXS)와 같은 종류의 블록체인 기반 게임들의 인기가 치솟으면서, 게임 업계는 NFT에 대한 의견이 엇갈린 것처럼 보인다.

9월 말, 에픽게임즈의 CEO 팀 스위니는 NFT를 탐색에 대한 아이디어를 단호히 거부했다. 포트나이트 제조사의 대표는 트윗에서 호황을 누리고 있는 암호화폐 분야를 “사기의 어려운 혼합”이라고 묘사했다.

한편, Electronic Arts의 한 부서인 EA Sports에 의해 발행된 최근 채용 공고는 이 상징적인 비디오 게임 회사가 NFT에 발을 담글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한편, GTA 6는 또한 게임 내 암호화폐를 포함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글로벌 게임 유통사 스팀, NFT와 블록 체인 게임 금지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