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살바도르의 펠릭스 울로아 부통령은 최근 LATFRAN 협회의 파스칼 드루하오 부회장과의 만남에서 다른 나라들이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채택 모델을 따를 것이라고 예측했다고 유투데이가 17일 보도했다.

울로아 부통령은 빈곤에 시달리는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에 대한 과감한 베팅 때문에 경제와 금융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그는 비트코인이 미국에 거주하는 약 117만 명의 엘살바도르 이민자들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신속한 채택]

울로아에 따르면, 현재 비트코인 지갑을 가진 사람들의 수가 엘살바도르의 은행 계좌 소유자들의 수보다 두 배나 더 많다고 한다.

이 정치인이 믿는 것처럼, 이것은 엘살바도르 사람들이 비트코인에 대해 가지고 있는 신뢰의 수준을 강조한다.

엘살바도르에서의 비트코인 채택은 많은 항의와 함께 있었고, 야당은 9월 초에 이 법이 공식적으로 발효되는 것을 막는 데 실패했다.

비트코인 법안이 받은 비판의 대부분은 기업들이 비트코인을 받아들이도록 강요하는 7조를 겨냥한 것이었다.

앞서, 이더리움의 공동 설립자 비탈릭 부테린은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실험을 “무모한 것”으로 묘사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엘살바도르의 부통령, 다른 나라들이 비트코인을 채택할 것으로 기대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