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커런시 그룹(DCG, 그레이스케일 모회사)의 CEO인 배리 실버트는 자신의 팔로워들에게 잠재적으로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를 현물 ETF로 전환하는 것에 대해 “지켜봐 달라”고 트윗했다. 이를 유투데이가 17일 보도했다.

프로셰어스의 비트코인 선물 ETF는 이번 주 초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을 받은 후 월요일부터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다.

하지만, 규제 당국은 투자자 보호에 대한 우려로 인해 현물 ETF 출범 제안을 지금까지 모두 거절했다. 대신에, 투자자들은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선물 계약에 노출될 것이다.

이글브룩 어드바이저스의 조 오르시니 리서치 디렉터는 선물에 기반을 둔 ETF와 관련된 몇 가지 리스크에 대해 최근 트윗 스레드를 통해 설명했다.

지난 달 그레이스케일 CEO 마이클 소넨샤인은 선물 기반의 ETF를 현물 기반 ETF보다 먼저 승인하는 것은 “근시안적인 결정”이라고 말했다.

CNBC의 목요일 보도에 따르면, 이 회사는 GBTC를 현물 기반 ETF로 전환을 위해 SEC에 제출하는 데 거의 근접해 있다고 한다.

U의 보고에 따르면.오늘 그레이스케일은 전 알레리안 CEO 데이비드 라발레를 고용하여 올 9월에 이러한 계획을 수립했다.

선두적인 암호화폐 자산 관리자는 4월 초에 그것의 비트코인 신탁을 ETF로 전환할 의도가 있다고 확인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배리 실버트, 비트코인 투신(GBTC)을 ETF로 전환에 대해 “지켜봐 달라”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