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Squawk 계정이 트위터에 올린 “시바 이누(SHIB)가 로빈후드에 상장했다”는 가짜 뉴스는 불과 몇 분 만에 밈 암호화폐의 가격이 8% 이상 급등하게 만들었다. 이를 유투데이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러나 랠리는 오래가지 못했다. 시바 이누는 로빈후드가 그 소식을 폭로한 후 재빨리 그것의 이득을 포기했다.

헤드라인을 올린 계정인 “First Squawk”는 2,600개가 넘는 좋아요가 발생한 트윗을 아직 삭제하지 않고 있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문제의 계정은 또한 머스크가 도지코인 트위터에 대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조사를 받고 있다는 잘못된 소문을 퍼뜨린 바 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시바 이누(SHIB), ‘로빈후드 상장’ 가짜 뉴스에 8% 급등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