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격이 비트스탬프 거래소에서 장중 최고치인 63,337 달러를 기록하며 다시 한번 63,000 달러 선을 돌파했다. 이를 유투데이가 19일 보도했다.

비트코인은 현재 코인베이스 거래소가 상장된 4월 중순에 세운 사상 최고치인 64,804 달러를 되찾기까지는 약 2% 가까이 남았다.

현재 비트코인은 약간 하락하여 코인마켓캡 기준 62,24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이 첫 비트코인 ETF 출시로 주목을 받고 있다. 프로셰어스의 선물 기반 비트코인 ETF는 거래 첫 30분 동안 3억 2000만 달러(약 3771억원)라는 놀라운 거래를 기록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의 제임스 세이파트는 이러한 수요의 수준을 “미쳤다”고 묘사했다.

다른 소식으로는 대표적인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세계 최대 비트코인 펀드를 현물 ETF로 전환하기 위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공식 신청했다. 전환이 승인된다면 ‘BTC’라는 티커로 NYSE Arca에서 거래될 예정이다.

이에 대해 그레이스케일 CEO는 “자연스러운 다음 단계”라 표현했다.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은 CNBC에 출연해 선물 기반 ETF가 수년간 감독한 덕을 본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비트코인이 여전히 투기성이 높은 자산 클래스”라며 투자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강력한 ETF 데비와 그레이스케일 ETF 신청 등으로 63,000 달러 방문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