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개 품종의 이름을 딴 밈(meme) 암호화폐 시바 이누(SHIB)가 거래 앱 퍼블릿닷컴(Public.com)에서 출시됐다고 회사 측이 20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를 유투데이가 전했다.

뉴욕에 본사를 둔 이 온라인 중개사는 10월 초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도지코인, 그리고 다른 몇몇 알트코인들을 시작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다.

로빈후드, 위불과 경쟁하는 퍼블릭은 2019년에 데뷔했다. 올해 2월 게임스톱 열풍에 이어 2억 2000만 달러의 자금조달 라운드를 거쳐 12억 달러의 가치를 달성했다.

앞서 시바 이누는 가짜 로빈후드 상장 루머로 인해 월요일에 상당한 가격 상승을 겪었다.

이달 초 시바 이누는 인도와 터키에서 가장 오래된 암호화폐 거래소에도 상장됐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시바 이누(SHIB), 로빈후드 경쟁업체 ‘퍼블릭닷컴’에 상장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