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서 전달한 내용(https://coincode.kr/archives/61141) 보충

악명 높은 마운트곡스(Mt.Gox) 해킹으로 수십억 달러의 자금을 잃은 수천 명의 채권자들에게 긴 여정의 끝이 마침내 가시권에 들어왔다. 이를 코인데스크가 21일 보도했다.

이 해킹에서는 2011 ~ 2013년 60만개 이상(80만 BTC 해킹 신고, 보유계좌 뒤진 끝에 20만 BTC 복구)의 비트코인이 유출되어 2014년 암호화폐 거래소가 파산했다.

고바야시 노부아키 파산관재인은 20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희생자에게 보상금을 지급하겠다는 계획이 투표 참여자들에 의해 받아들여졌다”고 밝혔다.

회생 계획안은 지난 2월 처음 제안됐다. 그것은 희생자들이 해킹으로 손실된 자금에 대해 최소한 부분적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채권단은 5월 31일부터 10월 8일 사이에 이 제안에 대해 투표할 수 있었다. 이 안이 통과되려면 의결권이 있는 사람들 최소 50%가 찬성해야 했다.

이날 성명서에 따르면 “회생계획안 초안에 의결권자 약 99%가 찬성표를 던졌고, 회생계획안 초안에 찬성하는 의결권 총액의 약 83%가 행사됐다”고 밝혔다.

이 계획은 11월 20일에 확정될 것이며, 채권단은 최종적으로 자금을 받기 위한 추가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이다.

고바야시 파산관재인은 “회생채권자 과반수의 찬성으로 회생계획안이 승인되고 회생계획 확정명령이 나올 수 있도록 이해와 지지를 보내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마운트곡스, 채권자 보상 계획 승인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