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스노드의 최근 발표된 온체인 보고서에 따르면, 장기 비트코인(BTC) 보유자들은 지난주부터 매도를 시작했다. 이를 8btc가 22일 보도했다.

미 SEC(증권거래위원회)의 첫 번째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으로 BTC 현물 가격도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 주 기준으로 공급량의 1.66%가 변동 손실이었으며, 이는 현재 비트코인의 98.34%가 변동 이익으로 투자자들이 보유하고 있음을 의미하지만, 비트코인 가격이 점차 이전 고점에 접근함에 따라 투자자들은 보유 미실현 이익이 커지고 있고, 이에 따른 판매 동기(이익실현매도)도 점점 커지고 있다. 

장기 보유자(LTH)는 일반적으로 비트코인을 155일 이상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를 의미한다. 지난 주 데이터에 따르면, 장기 보유자의 순 포지션 변경 지표가 약간 완화되어 가격은 60,000 이상으로 반등했고, 장기 보유자는 어느 정도 매도하고 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글래스노드 보고서 : 지난 주 장기 BTC 보유자가 매도하기 시작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