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파이, 클레이튼 기반 ‘클레이스타터(KlayStarter)’ 출시

글로벌 디파이 서비스 개발 기업 클레이파이랩(KlayFi)이 클레이튼 기반의 프로젝트들의 출시를 돕는 플랫폼인 클레이스타터(KlayStarter)를 정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클레이스타터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클레이스타터는 일종의 클레이튼 기반의 신규 프로젝트들을 위한 초기 투자 유치 프로그램으로 투자 참여자는 ‘클레이스타터(KSTA)’ 토큰으로 손쉽게 클레이튼 생태계의 신규 프로젝트에 초기 투자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참여 프로젝트 팀은 탈중앙화된 방식으로 초기 자금을 확보함과 동시에 클레이파이 커뮤니티와 공식채널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및 홍보활동을 기대할 수 있다. 

런치패드 방식 플랫폼은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inance Smart Chain), 솔라나(Solana), 폴카닷(Polkadot) 등 대형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최근 주목받는 형태의 플랫폼으로,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 생태계에서는 클레이파이의 클레이스타터가 선보였다. 

클레이파이랩 관계자는 “출시 예고와 함께 디파이, NFT 등 여러 분야의 프로젝트와 클레이스타터에서의 출시를 논의 중”이라며, “클레이튼의 생태계가 급성장하며 다양한 프로젝트가 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신규 프로젝트들을 위한 일종의 데뷔 무대인 클레이스타터를 통해 클레이튼 생태계 확장을 더욱 가속화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