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블록체인을 개발하는 한국의 테라폼 랩스의 도권 CEO는 22일 뉴욕에서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23일 보도했다.

소장에 따르면, 테라폼 랩스는 9월 21일에 뉴욕에서 개최된 대형 컨퍼런스 「Mainnet 2021」에서 SEC로부터 참가자에게 법정에의 소환장을 전달한 것이 미 수정헌법 제 14조의 「적법절차」에 반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당시 어느 관계자가 소환장을 전달받았는지는 불분명했지만, 그것이 테라폼 랩스의 도권 CEO임은 이번 서류로 밝혀졌다. 소환장은 테라 산하 프로젝트 미러 프로토콜(Mirror Protocol)을 대상으로 한 것이다. 또한 소장에서 SEC 변호사는 9월 15일 당국의 집행부문이 미러 프로토콜에 법적 액션을 취할 가능성이 있으며 협력하면 금융제재를 완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음을 테라폼 랩스에 전달했다는 내용도 기술돼 있다.

미러 프로토콜은 주식 토큰이라고 하는 합성 자산을 생성하는 프로젝트로, 미국에서 유가증권의 위반이 우려되고 있는 것 같다.

그는 5월에도 SEC로부터 당국에 증언을 제공하겠다는 메일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동사가 개발한 스테이블 코인 프로젝트 「Terra.money」는 달러나 원화 등 법정 통화의 가치에 페그 하는 스테이블 코인(UST 등)을 발행하고 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테라(LUNA) 운영사 테라폼 랩스 CEO, 미 SEC 상대로 소송 진행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