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NYDIG사와 Q2사는 22일(현지시간) 두 회사의 기술을 통합한 새로운 디지털뱅킹 플랫폼으로, 일반 금융기관을 통한 암호화폐 비트코인(BTC)의 매매 및 보유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발표했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23일 보도했다.

뉴욕주의 은행 「Five Star Bank」와 캘리포니아주의 신용 조합 「UNIFY Financial Credit Union」이 미국에서 처음으로 해당 플랫폼을 도입한 금융기관이 되었다고 한다.

Q2 디지털뱅킹 플랫폼이 도입된 금융기관에서는 각각의 디지털뱅킹 어플리케이션(PC 및 모바일)을 이용한 비트코인의 매매 및 보유가 가능하며, 계좌 잔액에는 달러화와 함께 비트코인도 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을 배울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고 Q2의 비즈니스 개발 부문을 총괄하는 Jonathan Price 부사장은 덧붙였다.

Price는 동 플랫폼은 “미국의 금융기관에 있어서 대변혁을 가져오는 것”이며, “많은 금융기관이 강한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고 코멘트. 이어 “연내에 도입을 예정하고 있는 금융기관도 많아, 2022년 초까지 적어도 450의 금융기관이 새로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Q2와 NYDIG의 제휴]

Q2사는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본사를 둔 핀테크 기업으로 미국 국내외 금융기관에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 현재 이 회사의 디지털뱅킹 플랫폼은 미국 100대 은행의 30%가량을 지탱하고 있으며, 450개 이상의 중소규모 은행과 신용조합에 온라인뱅킹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Q2의 최종 사용자는 1,800만 명 이상으로 추측되고 있다.

2017년 창업한 NYDIG(New York Digital Investment Group)는, 대형 헤지펀드 스톤리지(Stone Ridge Asset Management)의 자회사. 은행, 보험사 등 다양한 기업에 비트코인 관련 기술과 기관투자가를 위한 커스터디를 포함한 금융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두 회사는 6월 제휴를 발표했다가 이번에 은행과 신용조합이 고객에게 암호화폐 거래 옵션을 제공하는 구체적인 사례로 이어졌다.

[NYDIG의 활발한 활동]

NYDIG는 여러 기업과 적극적으로 제휴를 맺어 비트코인 보급을 추진하는 것으로 보인다. 동사는 6월 말에는 미 결제 대기업의 NCR와 7월에는 미 결제 프로바이더의 Allied Payment Network와 제휴를 발표하고 있었다.

NCR의 서비스는 650이상의 금융기관이 이용. 한편, Allied Payment Network는 기업용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YDIG와의 제휴를 통해 양 회사의 클라이언트(금융기관·기업)는 그 고객(개인)을 대상으로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NYDIG가 커스터디를 담당한다.

한편, NCR은 National Cash Register로, 1884년 창업된 결제 관련 기업이다. 주로 은행이나 신용조합을 위해 POS 시스템, 현금자동입출금기, 수표 처리 시스템, 바코드 리더기, 사무실 소모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거래소의 라이벌이 되는가]

NYDIG 조사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20% 이상이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80% 이상은 자신이 이용하는 은행이나 신용조합에서 비트코인을 보관하는 데도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NYDIG의 모회사 Stone Ridge의 Yan Zhao 공동설립자는 미 Forbes의 취재에 대해 현재의 은행 인프라 내에서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암호화폐에 특화된 거래소 등의 기업과 경합이 가능하게 된다고 밝혔다.

은행은 고객의 예금이 암호화폐 거래소로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도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기능을 자사에서 제공하는 것에 큰 흥미를 보이고 있다고 NYDIG의 뱅킹솔루션 책임자인 Patrick Sells는 말한다.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은 일반 미국인과 기업들이 지금있는 은행들을 통해 비트코인을 구입할 수 있게 하는 일이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NYDIG-Q2 플랫폼 제공, 미 금융기관에서 비트코인 거래 가능하게 .. 이미 두 개 은행 도입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