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시청률 순위] 하나뿐인 내편 2부 34.8% 1위, SKY 스카이캐슬 시청률 15.8%, 신과의 약속 14.8%,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9.4%, 운명과 분노 7.8% 시청률 순으로 올라

드라마 시청률 2위에 스카이 캐슬이, 1위에 하나뿐인 내편 2부가 1위에 올랐다.

6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5일 기준 하나뿐인 내편 2부 시청률이 34.8% 1위, SKY 스카이캐슬 15.8%, 신과의 약속 14.8%,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9.4%, 운명과 분노 7.8% 순으로 랭크됐다.

자료=닐슨코리아
자료=닐슨코리아 (스카이캐슬 시청률이 1위를 차지했다)

하나뿐인 내편은 지난 23일 32.5% 시청률에서 5일 하나뿐인 내편 64회가 34.8%로 뛰어 올랐다. 하나뿐인 내편에는 강수일 역(최수종),김도란 역(유이),왕대륙 역(이장우),김미란 역(나혜미),장다야 역(윤진이)으로 출연한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하나뿐인 내편 65~66회 예고 영상이 공개됐다. 장다야(윤진이 분)는 도란의 차량 블랙박스에서 강수일을 아빠라고 부르는 장면이 나왔다.

자료=닐슨코리아
자료=닐슨코리아 (하나뿐인 내편 시청률)

SKY 캐슬은 9회 9.7%에서 14회에 15.4%까지 시청률이 올랐다. SKY캐슬 11회에 9.6%로 잠시 주춤하였으나 12회에 다시 10%대를 회복했다. 스카이캐슬 출연자에는 한서진 역(염정아),강준상 역(정준호),이수임 역(이태란),황치영 역(최원영),노승혜 역(윤세아),차민혁 역(김병철),진진희 역(오나라).우양우 역(조재윤),김주영 역(김서형),윤여사 역(정애리),최인호 역(송민형),이명주 역(김정난),조선생 역(이현진),강예서 역(김혜윤)으로 출연한다. 'SKY캐슬'(스카이캐슬)이 방영까지 몇 부작 남겨놓지 않아 결말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가중되고 있다.

또 강예빈 역(이지원),황우주 역(찬희),차서준 역(김동희),차기준 역(조병규),우수한 역(이유진).김혜나 역(김보라),박수창 역(유성주),박영재 역(송건희),이충선 역(권화운),차세리 역(박유나)으로 출연한다.

드라마 ‘SKY캐슬’이 등장하는 스카이캐슬 촬영지는 용인 ‘라센트라 타운하우스’인 것으로 알려졌다. ‘SKY캐슬’ OST는 가수 왁스를 비롯해 로맨틱 펀치 등 유명 가수들이 참여한 것으로 전한다. SKY캐슬 재방송은 JTBC 편성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16부작이었던 ‘스카이캐슬’은 4회 연장해 총 20부작인 것으로 구성됐다.

자료=닐슨코리아 (sky캐슬(스카이캐슬))
자료=닐슨코리아 (sky캐슬(스카이캐슬) 시청률)

신과의 약속은 5일 24회에 14.8%로 순위 3위에 랭크됐다. 신과의 약속에는 서지영 역(한채영),김재욱 역(배수빈),우나경 역(오윤아),송민호 역(이천희),송현우 역(왕석현)이 출연한다.

자료=닐슨코리아 (신과의 약속 시청률)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11회 9.4% 시청률을 기록했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는 유진우 역(현빈),정희주 역(박신혜),차형석 역(박훈),오영심 역(김용림),정세주 역(찬열)이 출연한다.

자료=닐슨코리아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시청률)

운명과 분노는 태인준 역(주상욱),구해라 역(이민정),차수현 역(소이현),진태오 역(이기우),태필운 역(고인범)이 출연한다. 운명과 분노 20회는 7.8% 시청률을 나타냈다.

자료=닐슨코리아 (운명과 분노 시청률)

 

한편, 주말 드라마가 아닌 황후의 품격은 지난 3일 16.0%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황후의 품격은 오써니 역(장나라),나왕식 역(최진혁),이혁 역(신성록),민유라 역(이엘리야),태후 강씨 역(신은경)이 출연한다.

자료=닐슨코리아 (황후의 품격 시청률)

드라마 남자친구는 차수현 역(송혜교),김진혁 역(박보검),정우석 역(장승조),차종현 역(문성근),진미옥 역(남기애)가 출연한다. 남자친구 시청률은 지난 3일 8.0%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드라마 남자친구 시청률 (자료=닐슨코리아)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