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 암호화폐 비트코인(BTC)파로 정평이 나 있는 트위터사의 잭 도시 CEO는 23일 SNS 상에서 하이퍼 인플레이션에 관한 글을 올렸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25일 보도했다.

그는 “하이퍼 인플레이션은 모든 것을 바꾼다. 그것은 일어나고 있다”라고 발언. 이에 대해 나이지리아의 한 사업가가 “내 나라는 이미 연간 16%의 인플레이션율을 겪고 있다”고 답하자 도지는 “곧 미국에서도 (하이퍼 인플레이션이) 일어나 전 세계적으로도 파급될 것”이라고 대답했다.

대기업 SNS 트위터의 창업자인 도지는 동시에 결제 기업 스퀘어사의 CEO도 맡고 있다. 지금까지도 비트코인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표명했으며 이달 중순에는 채굴(마이닝) 시스템 구축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이퍼 인플레이션이란, 인플레이션이 일정기간에 걸쳐서 제어불능일 정도로 상승하는 것. 일반적으로는 인플레이션율이 50%를 넘으면 하이퍼 인플레이션으로 간주된다.

하이퍼 인플레이션에 관한 도시의 발언에 대해서, 미국의 투자가이자 금융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는 앤서니 폼플리아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잭 도시와 스퀘어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정확한 인플레이션율을 측정하는데, 세계적으로도 가장 중요하고 높은 수준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 이들이 측정하는 인플레이션율은 정부기관이 제공하는 정보보다 정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