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포인트는 26일 쟈스미(Jasmy, JMY) 및 폴카닷(DOT)의 취급을 개시한 것을 발표했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26일 보도했다.

현재, 양 종목의 거래는 판매소에서만 취급되고 있다.

참고로 일본 거래소는 ‘거래소’와 ‘판매소’를 따로 운영하는 경우가 있다. 거래소는 사용자끼리 매매가 이루어지며, 판매소는 판매소와 사용자간의 매매로 이루어진다.

2 종목이 새롭게 상장한 것에 의해, 비트포인트에서의 취급 종목은 이하의 10개가 되었다.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캐시(BCH)
라이트코인(LTC)
베이직 어텐션 토큰(BAT)
트론(TRX)
에이다(ADA)
폴카닷(DOT)
쟈스미(JMY)

Jasmy(JMY)는 전 소니 사장이던 안도 쿠니타케가 설립한 쟈스미 주식회사에 의해 ERC20 규격의 토큰으로서 태어난 암호화폐. IoT 플랫폼을 개발하는 조직으로 IPFS를 통해 프로세스의 분산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9일에는 코인베이스에 상장된 바 있다.

폴카닷(DOT)는 Web3 Foundation에 의해 2017년 10월에 발행된 오리지널 블록체인을 가진 암호화폐. 다른 블록체인끼리 원활하게 연계시켜 상호운용 실현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다.

폴카닷(DOT)은 13일에는 본격 운용의 준비가 완료된 것을 발표.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파라체인을 선택하는 경매를 개시하기 위해, 구체적인 일정을 제안. 거버넌스 투표로 일정이 결정되면 차례로 접속할 블록체인을 선택해가며 상호 운용을 시작한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일본 비트포인트, 폴카닷(DOT)·쟈스미(JMY) 상장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