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코인셰어스 블로그 ‘디지털 자산 펀드 플로우즈 위클리(Digital Asset Fund Flows Weekly)’에 따르면 이번 주 암호화폐 업계는 프로셰어스(ProShares)에서만 12억 달러가 들어오면서 사상 최대인 14억 7,000만 달러(약 1.7조원)의 투자 흐름에 직면했다. 이를 유투데이가 26일 보도했다.

[비트코인 유입]

지난주 디지털자산투자상품은 총 14억 6000만 달러 유입에 직면했으며, 이는 현재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앞서며 절대적인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운용 중인 자산 총액이 767억 달러에 달했다.

프로셰어스가 암호화폐 시장에 12억 달러를 가져오는 등 이번 주 유입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비트코인 선물 ETF의 상장 및 승인에 대규모 시장 유입이 묶여 있는 것은 분명하다.

지난 주에 두 번째로 큰 펀드 제공자는 ETC 그룹으로 1억 1,100만 달러를 시장에 내놓았다. 코인셰어즈 XBT와 3iQ는 총 6천만 달러의 유일한 유출을 보였다. ETF 상품이 투자자들에게 더 편리하기 때문에 이러한 유출은 펀드 재분배 가능성이 높다.

[알트코인 시장]

기관 투자자들 사이에서 비트코인이 점점 더 인기를 끌면서, 일부 알트코인은 유출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3주 연속 140만 달러가 빠져나가는 등 기관 관심이 떨어지고 있다.

CoinShares Altcoin 통계

비록 가장 큰 알트코인이 기관들에 의해 유출되고 있지만, 솔라나(SOL)·카르다노(ADA)·바이낸스코인(BNB)과 같은 다른 알트코인들은 여전히 총 1,520만 달러의 자금 흐름으로 인기 있는 선택이다. 알트코인을 합치면 암호화폐 시장에 1500만 달러 안팎을 가져다주는데, 이는 비트코인이 14억 7000만 달러인 것과 비교하면 작은 수치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14.7억 달러의 유입 : 암호화폐 산업 역사상 가장 큰 투자 흐름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