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달리오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 CEO는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국부펀드가 운영하는 ‘Future Investment Initiative Institute’가 주최한 행사에서 “비트코인보다 금을 선택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유투데이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반면, 맨체스터 시티 FC의 회장 칼둔 알 무바라크는 금 대신 최고의 암호화폐를 선택했다.

블랙록의 회장 래리 핑크와 골드만삭스 그룹의 회장 데이비드 솔로몬은 둘 다 “비트코인보다 달러를 더 선호한다”고 말했다.

블랙록이 올해 초 비트코인에 손을 대기 시작했지만, 핑크는 비트코인에 대해 여전히 회의적이다.

그는 이달 초 진행된 인터뷰에서 제이미 다이먼 JP모건 CEO의 “비트코인은 가치가 없다”는 데 동의했다.

“아마도 제이미 다이먼의 생각에 더 가깝다. 나는 비트코인의 학생이 아니며, 비트코인이 어디로 갈지 모르기 때문에 그것이 8만달러가 될지 0이 될지 모른다” – 래리 핑크

또한, 골드만삭스가 암호화폐 데스크를 재창설하고 이후 새로운 암호화폐 팀을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솔로몬은 친 암호화폐로 변하지 않았다.

한편, 개인적으로 소액 비트코인 투자를 하고 있는 레이 달리오는 감독당국이 결국 비트코인을 죽일 것이라는 전망을 계속하고 있다.

월스트리트 거물 3인의 최근 발언은 미국 내 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지면서 나온 것이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브리지워터의 레이 달리오 “비트코인 대신 금을 선택하겠다”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