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튜브(ARTUBE),  UYS Capital과 블록체인 투자계약 체결 밝혀

‘아튜브(Artube)’가 투자회사 ‘UYS Capital’과 전략적 투자유치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아튜브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UYS Capital은 글로벌 기업으로 블록체인 유망기업에 주력 투자하는 벤처캐피탈이다. UYS Capital은 이더리움 재단을 비롯해 EOS, 퀀텀, 오미세고 등 대형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한 바 있으며 미국 최대 은행 J.P Morgan을 비롯해, 세계 최대의 투자은행 골드만삭스, 바이낸스 거래소, 소프트뱅크 등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고 있다. 

UYS Capital 대표 Kavin Zhang는 “아튜브는 핵심 기술에 대한 검증이 끝난 플랫폼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며 “블록체인을 활용해 창작자의 수익 모델을 다변화 시키겠다는 아튜브의 철학이 기대 되고, 팀의 열정과 역량으로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 것” 이라며 투자 배경을 전했다. 

아튜브 관계자는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이해도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전통의 플랫폼들은 새롭게 떠오르는 블록체인을 접목한 서비스에 진출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다년간 쌓아올린 블록체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작자가 콘텐츠에 전념할 수 있는 생태계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