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리즈(Chiliz), 포항 스틸러스 투표 참여한 팬들 선정해 오프라인 팬 미팅 진행…

온라인 VIP 팬들 위한 이벤트 혜택 제공

스포츠 팬덤을 위한 블록체인 핀테크 유니콘 칠리즈(Chiliz)는 12일 포항 스틸러스의 팬 투표에 참여한 팬 일부를 위한 팬미팅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팬들은 팬 미팅에서 포항 스틸러스 신진호, 이승모, 임상협, 박승욱, 이준 총 5명의 선수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팬 미팅은 오는 16일 오후 4시에 포항 스틸러스의 홈 구장인 포항 스틸야드 기자회견실에서 예정되어 있다. 포항 스틸러스 선수들은 오후에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결승을 대비한 연습 경기를 가진 이후 팬 미팅에 참여할 계획이다. 팬들을 위해 포항 스틸야드 경기장 및 라커룸 투어도 예정되어 있으며 칠리즈 측에서 준비한 기념품이 팬들에게 증정될 예정이다.

칠리즈는 스포츠 팀과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팬들이 팀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팬덤’을 만들어가는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이다. 칠리즈는 이를 위해 파트너 팀의 팬 토큰을 발행하기도 한다. 팬들은 팬 토큰을 구매해 구단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칠리즈 파트너 팀들은 선수단 라커룸 응원 문구와 주장 완장에 새겨지는 문구 등 팬들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요소들을 팬 투표를 통해 결정하고 있다.

칠리즈는 지난 9월 포항 스틸러스와 아시아 지역 최초의 파트너쉽을 체결한 바 있다. 포항 스틸러스는 지난달 최초의 팬 투표를 진행하며 다음 2022시즌 포항 스틸러스의 선수단 팀 버스 디자인을 결정했다. 10월 18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팬 투표에 약 2만 9천여명의 글로벌 팬들이 참여했다. 이번 팬 미팅 참여자들은 팬 투표에 참여한 팬들 중에서 일부 선정됐다.

그동안 스포츠 팀이 팬들에게 제공하는 혜택은 시즌권 등을 보유한 오프라인 VIP를 중심으로 제공되었다. 하지만 칠리즈는 팬 토큰을 보유하거나 팬 투표에 참여한 온라인 VIP팬들에게 이러한 혜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파트너 팀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협업해오고 있다. 세계적인 축구 구단인 파리 생제르맹(Paris Saint-Germain)은 지난달 포항 스틸러스와 비슷한 형태의 팬 미팅을 진행한 바 있다.

칠리즈 관계자는 “한국 최초로 파트너쉽을 체결한 포항 스틸러스의 팬들에게 평생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순간을 선물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칠리즈는 한국 내 다양한 스포츠 팀들과 그 팬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 말했다.

한편 포항 스틸러스는 오는 23일 사우디아라비아 축구 팀 알 힐랄 SFC(Al-Hilal Saudi Football Club)와 ACL 결승을 앞두고 있다. 포항 스틸러스 선수들은 팬 미팅 다음날인 17일 사우디로 출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