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암호화폐 거래소 간 성장세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탈중앙화거래소(DEX)가 가장 빠르게 성장했다는 체이널리시스의 보고서가 나왔다.
– 데이터에 따르면, DEX와 OTC(장외거래) 브로커들의 활동 건수는 2019년 이후 가장 많이 증가한 반면 파생상품 거래소는 소폭 증가했다.
– 한편, CEX(중앙화거래소)와 고위험 거래소의 수는 초기 증가 후에 약간 감소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간 성장세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탈중앙화거래소(DEX)가 가장 빠르게 성장했다는 체인널리시스의 보고서가 나왔다. 이를 비인크립토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분석에서 거래소는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 인프라에 따라 여러 범주로 구분된다. 여기에는 탈중앙화거래소(DEX), 중앙화거래소(CEX), 장외거래(OTC) 브로커, 파생상품 플랫폼, 고객(KYC) 요구사항을 최소로 진행하는 고위험 거래소가 포함된다.

데이터에 따르면, DEX와 OTC 브로커들의 활동 건수는 2019년 이후 가장 많이 증가한 반면, 파생상품 거래소는 소폭 증가했다. 한편, CEX와 고위험 거래소의 수는 초기 증가 후에 약간 감소했다.

[거래소 데이터]

2019년 1분기 이후 DEX의 수는 6월 현재 약 205개로 100% 이상 증가했다. 이 기간 동안 OTC 브로커의 수도 크게 증가하여 2021년 3분기까지 약 50% 증가한 150개를 기록했다. 2019년에 약 125개로 늘어난 파생상품 거래소의 수는 그 이후로 그대로 유지되었다.

같은 기간 CEX의 수는 약 100개에서 120개로 일시적으로 증가하다가 다시 약 100개로 감소하였다. 한편, 고위험 거래소는 2020년 중반 150여 개로 발생했지만, 2021년 3분기에는 100개 이하로 급격히 떨어졌다.

[거래소 크기]

또한 분석에서는 이러한 각 범주를 크기별로 1,000만 달러 임계값을 기준으로 크거나 작거나 구분했다. 또한 C2C(암호화폐 대 암호화폐) 거래소 또는 C2F(암호화폐 대 법정화폐) 거래소로 구분된다. 여기서는 큰 규모의 DEX가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외에 고위험의 거래소가 포함되어 있어 가장 많이 성장했다. 그 보고서는 세 가지 범주 모두에서 숫자가 세 배로 증가했다고 상세히 기술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보고서는 수신 가치 측면에서의 성장도 고려했다. 연구 기간 동안 대형 DEX, CEX 및 OTC 브로커에서 거래량이 가장 많이 증가했다. 보고서는 또한 “파생상품 거래소가 686%로 가장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거의 모든 소규모 거래소 카테고리는 수신된 암호화폐가 감소했다.

“여기에서 가장 큰 시사점은 DEX가 매우 인기를 끌었다는 것인데, 이것은 일반적으로 DeFi 카테고리의 폭발적인 성장과 일치한다”고 보고서는 결론짓고 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체이널리시스 보고서, 암호화폐 거래소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탈중앙화거래소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