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1 제2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 성황리에 종료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KB굿잡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2021 제2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중소ᆞ중견기업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하는 한편,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해왔다. 올해로 20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비대면 방식 온택트 취업박람회로 진행됐으며, 350여개 기업과 18만명에 이르는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우량기업과 미래성장성이 높은 구인기업의 참가 확대 및 구직자를 위한 취업지원 콘텐츠를 보강해 진행됐다. 화상면접 대비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모의면접 체험’, 취준생의 집중과 안정을 돕기 위한 ASMR 콘텐츠, MBTI 직무추천 영상 제공 및 맞춤형 채용공고 추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도입해 호평을 받았다.

특히 온라인 콘텐츠가 친숙한 구직자를 위해 유튜버와 협업해 제작한 ‘취준생을 위한 동기부여, 집중, 안정’ ASMR 콘텐츠는 2주만에 조회수 3만 6천회를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오는 19일까지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취업박람회 참가자 대상 설문조사가 진행되며, 선착순 300명 대상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설문조사를 통해 향후 취업박람회 운영에 대한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반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2022년부터는 전국의 다양한 기업과 구직자가 참가할 수 있는 온라인과 현장 취업박람회의 장점을 결합해 보다 적극적인 일자리 연결을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에 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다음 해에는 위드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취업박람회 개최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