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글로벌암호화폐 거래소 어센덱스, 5천만 달러 규모 시리즈B 유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어센덱스는 점프캐피탈 및 알라메다리서치, 언코릴리티드 벤처스, 이터나 캐피털, 아케론 트레이딩, 노팅 리서치, 팜 드라이브 캐피털로부터 5천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B 유치를 마감했다고 밝혔다. 

투자에 참여한 Jump Capital은 암호화폐와 핀테크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벤처펀드이며, 알라메다 리서치(Alameda Research)는 2017년에 설립된 암호화폐 전문 투자 기업으로  한화 1천 억 원 이상의 암호화 자산을 운용하며 일평균 거래량 최대 1조 5천 억 원에 달하는 세계적인 파생 상품 거래 플랫폼 FTX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언코릴리티드 벤처스(Uncorrelated Ventures)는 인프라 소프트웨어 투자사로 설립자인 Salil은 2013년부터 2019년까지 전 세계 100대 벤처 투자자의 포브스 마이다스 목록에 올랐으며 2021년에는 비즈니스 인사이더의 취임식 Seed-100에서 100대 최고 수익 투자자의 목록에 오른 기록이 있다. 

어센덱스는 2018년 7월 ‘비트맥스’라는 이름으로 출범한 후 선물 및 현물 거래, 강력한 지갑 인프라, 200개 이상의 업계 최고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스테이킹 지원을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암호화폐 금융 플랫폼이다. 

어센덱스 거래소는 토르체인(Thorchain), 엑스다이 스테이크(xDai Stake) 및 세럼(Serum)과 같은 디파이(DeFi) 생태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프로젝트들의 아이이오(IEO - 초기거래소제공)를 진행했으며, 분산형 금융("DeFi") 부문에서 60개 이상의 프로젝트와의 협업으로 블록체인 업계의 인프라 파트너로 자리 잡았다. 

어센덱스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인 셰인 몰리도르(Shane Molidor)는 "시리즈 B 유치를 통해 국제 시장 진입을 가속화하고, 블록체인 기반 이자 생성 프로토콜에 중점을 둔 추가 제품 혁신을 촉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어센덱스, 유클라우트(YouClout) 신규 상장

2021년 11월 15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어센덱스는 금일(15일) 유클라우트(YouClout) 신규 상장 소식을 발표했다.

 유클라우트(YouClout)는 인플루언서와 대중 간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크로스 디바이스 분산 플랫폼으로, 모바일 및 데스크탑을 포함한 기타 웹 지원 장치에서 실행되는 에스엔에스(SNS)와 비슷한 커뮤니티 중심 엔에프티(NFT) 마켓플레이스다. 유클라우트(YouClou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창작자는 메타버스에서 사용할 창작물을 토큰화 할 수 있으며, 유클라우트(YouClout)의 핵심 기능인 컨퍼런스(Conference)를 통해 창작자가 플랫폼 전체에 메시지 전달하여 커뮤니티와 직접 소통 할 수 있다.

유클라우트(YouClout)에서 사용자는 엔에프티(NFT) 형식으로 자산을 구매하고 좋아하는 아티스트로부터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좋아하는 호스트, 창작자 및 아티스트에게 팁을 줄 수 있다. 또한 와이씨티(YCT) 스테이킹을 통해 이자를 얻고, 유동성 채굴을 통해 와이씨티(YCT) 보유량을 사용할 수 있다. 유동성 채굴은 유클라우트(YouClout) 사이트 및 파트너 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하다.

어센덱스는 유동성이 높은 거래 플랫폼과 안전한 보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 현물, 마진, 선물 거래, 지갑 서비스와 200개 이상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스테이킹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유클라우트(YouClout) 대표 블라드 이오누트 스테판(Vlad Ionut Stefan)은 “어센덱스와 유클라우트(YouClout)를 통하여 보다 쉽게 엔에프티(NFT)창작자와 대중의 소통이 이뤄지길 바란다. 앞으로 더 다양한 기능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클라우트(YouClout) 어센덱스 상장 기념 기간 한정 프로모션 이벤트가 어센덱스 홈페이지에서 진행중이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