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YU, 블록체인 NFT 온라인 교육과정 개설
김승주 고려대 교수, 성소라 前 워싱턴대 교수 등 강사진 구성

온라인 교육 플랫폼 MKYU가 오는 11월 18일(목) NFT 온라인 교육과정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MKYU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메타버스와 함께 최근 가장 주목받는 디지털 트렌드 키워드인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를  알려주는 온라인 교육과정은 MKYU의 <생애 첫 NFT 수업: 탄탄한 미래자산 키우기>가 국내 최초다.  NFT 체계적인 강의는 지금껏 없었던 것이 현실. 이에 MKYU가 발 빠르게 NFT 교육과정을 개발했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Non-Fungible Token)은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 단위로, 고유하면서 상호 교환할 수 없는 토큰을 뜻한다.

MKYU의 <생애 첫 NFT 수업: 탄탄한 미래자산 키우기> 교육과정은 국내외 최고의 전문가들로 강사진이 구성되었다. NFT의 개념과 개론은 국내에서 가장 잘 알려진 블록체인 전문가 김승주 고려대학교 정보대학원 교수가 맡았으며,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NFT 시장에 대한 이해와 리스크 점검에 관한 수업은 성소라 전 워싱턴대 교수가 맡았다.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베스트셀러 ‘NFT 레볼루션’의 저자이기도 한 성소라 교수는 NFT 선진 시장인 미국에서의 비즈니스 경험을 바탕으로 NFT에 대한 최신 정보와 인사이트를 수업에 담는다. 또한 NFT를 직접 만들고 체험해보는 실습 파트는, NFT 아트에이전시 누모모(Numomo) 한국담당자를 지냈으며 현재 NFT 커뮤니티 운영자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선우진 강사가 맡아, NFT 거래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와 창작자 및 콜렉터가 알아야 할 핵심 노하우를 전달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이름부터 생소한 NFT에 대한 기본 개념과 배경 지식을 탄탄하게 다져주고, NFT 마켓 플레이스에서 민팅(NFT 제작)하고 NFT를 거래하기에 이르기까지 NFT의 이론과 실전 모두를 총 16강의 커리큘럼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생애 첫 NFT 수업: 탄탄한 미래자산 키우기> 과정을 직접 기획한 MKYU 김미경 대표는 “블록체인과 메타버스가 만나 완전히 새로운 시장이 열리고 있다. 새로운 기회가 만들어지고 있는 NFT를 모르면 디지털 경제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며 “NFT 시장을 이끄는 MZ세대뿐만 아니라 3050세대도 디지털 경제 생태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NFT 수업을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두 번째 꿈을 완성하는 성장 커뮤니티’인 MKYU는 스타 강사 김미경이 만든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서, 현재 6만여 명의 유료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세븐테크 2022>, <디지털 튜터 자격증 과정> 등 교육과정을 오픈하며 새로운 미래 변화와 미래 직업을 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