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G와 크립토닷컴, LA 대표 명소 스테이플스 센터(STAPLES Center)에 대한 새로운 명칭 사용권(Naming right)계약 체결로 스포츠, 음악,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독창적인 수도 LA의 미래 열어갈 것

AEG와 크립토닷컴은 해당 기술이 LA의 문화, 예술, 엔터테인먼트 세계를 미래로 이끌어나가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크리스마스에 새로 명명된 크립토닷컴 아레나 공개 예정

이번 계약에는 크립토닷컴 아레나(Crypto.com Arena), LA LIVE, 마이크로소프트 극장(Microsoft Theatre), 더 노보(The Novo), LA 레이커스(Los Angeles Lakers), LA 킹스(LA Kings) 등의 공식 지정이 포함되며, 향후 20년간 글로벌 스포츠 및 라이브 엔터테이먼트 산업의 선두에 전략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암호화폐 플랫폼 배치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Crypto.com)과 세계 최고의 스포츠 및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AEG는 AEG가 소유하고 운영중인 스테이플즈 센터(STAPLES Center)를 새로이 명명하는 20년 간의 역사적인 명칭 사용권 계약을 로스앤젤레스 현지시간1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테이플즈 센터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대표적인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행사장이다. 그 동안 수백 개의 대규모 연례 행사 개최지이자 NBA의 LA 레이커스(LA Lakers)와 LA 클리퍼스(LA Clippers), NHL의 LA 킹스(LA Kings)와 WNBA의 LA 스파크스(LA Sparks)의 공식 홈구장 역할을 해온 다목적 시설인 스테이플즈 센터는 12월 25일부로 크립토닷컴 아레나(Crypto.com Arena)로 명칭이 바뀐다. 이번 계약에 따라 크립토닷컴은 LA 레이커스와 LA 킹스의 공식 가상자산 플랫폼 파트너가 된다.

AEG와 크립토닷컴은 협력 관계가 시작되며 LA 레이커스와 브루클린 네츠(Brooklyn Nets)의 경기가 있는 크리스마스 당일에 새로운 이름을 얻은 크립토닷컴 아레나의 내부 간판을 포함한 각종 브랜딩 자산 및 신규 로고를 공개할 예정이다. 아레나 외부 간판은 2022년 6월까지 전면 교체된다. 

크립토닷컴 아레나는 LA 도심에 위치한 대표적인 명소로1999년에 개장한 이래 지난 20년 동안 사람들의 기억에 남은 수많은 스포츠 경기와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행사의 무대가 되어 왔다. AEG와 크립토닷컴은 이번 협력을 통해 크립토닷컴 아레나의 향후 20년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크립토닷컴 아레나는 세계 정상급 행사장으로서 매년 240여개의 국내, 국제 주요 행사가 개최되고 4백여만 명의 관객이 방문했으며,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 NBA 올스타 게임, NHL 올스타 게임 등 프로 스포츠 경기, 콘서트, 온 가족이 함께 하는 행사, 시상식, 권투 경기, 특별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또한 콘서트와 최근 그래미 어워드 21회 중 19회가 개최되는 등 음악 및 라이브 엔터테인먼트계에서 주목받는 대형 행사의 무대이기도 하다. 

AEG 글로벌 파트너십(AEG Global Partnerships)이 중개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크립토닷컴의 브랜드는 스포츠 및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향후 20년간 펼쳐질 중요한 대규모 행사의 중심이 될 전망이다. 또한 이번 계약은 크립토닷컴 가상자산 플랫폼과 NFT 시장의 영향력이 빠르게 커지고 있으며 널리 채택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 크립토닷컴 공동설립자 겸 CEO는 “세계 독창성의 수도로 알려진 LA 와 LA를 고향으로 삼은 이들은 항상 개척자였으며 문화계와 엔터테인먼트계의 명백한 글로벌 리더로서 한계를 시험하고 혁신을 거듭해왔다”고 말했다. 그는 “크립토닷컴은 AEG와 협력 관계를 맺고 LA 중심지에 있는 크립토닷컴 아레나를 필두로 LA에 장기적으로 투자하고, LA와 전 세계 팬들을 위해 가상자산이 글로벌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기술의 미래를 여는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크립토닷컴의 플랫폼을 새롭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활용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수도인 LA의 중심부에 자리잡은 크립토닷컴 아레나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20,000석 규모의 행사장으로 LA의 도심을 재정의하고 활기를 불어넣었을 뿐 아니라 전 세계 주요 행사장에 모범이 되는 최고 수준의 시설 관리로 업계의 기준이 되어 세계적 수준의 우수함을 상징하게 됐다. 

토드 골드스타인(Todd Goldstein) AEG CRO(Chief Revenue Officer)는 “양 사의 파트너십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가상자산 플랫폼과 세계 최대 스포츠·라이브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스포츠와 라이브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뿐만 아니라 이 경기장의 놀라운 유산을 이어가기 위해 손잡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AEG 와 관련 산업의 역사에 흥미진진한 새로운 장을 열었다. 크립토닷컴과 같은 선구적인 협력사가 글로벌 팬과 지역사회를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크립토닷컴은 명명권 독점 협력사로서 행사장 건물 입구의 3,300제곱피트 규모의 공간, 중앙 홀의 전용 공간, LA LIVE 캠퍼스 전역 등 브랜드 광고를 위한 프리미엄 구역을 통해 매년 수백만 명의 스포츠ž엔터테인먼트 팬과 소통하게 된다. 또한, 크립토닷컴은 이번 협력 관계를 통해 시설 내부 및 외부 전반의 대규모 프리미엄 브랜딩 및 간판을 통해 행사장 전반에서 전면 노출된다. 

댄 베커만(Dan Beckerman) AEG 회장 겸 CEO는 “양사의 협력관계는 미래지향적”이라고 말하며, “AEG와 크립토닷컴은 혁신과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할 뿐만 아니라 우리가 일하고 거주하는 지역사회에 대해 공통된 의지를 가지고 있다. 앞으로 이 같은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의미있는 이니셔티브를 만들어가는 등 크립토닷컴과의 협력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크립토닷컴과 AEG는 지속 가능성과 지역사회 소통을 최우선시하며 LA 지역사회에 참여하고자 한다. AEG는 기후 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IPCC)의 권고에 따라 지구온난화를 1.5°C로 제한하기 위해 온실가스 저감 목표를 가장 먼저 채택한 기업 중 하나이다. 크립토닷컴은 기업 활동 전반에서의 탄소 배출량보다 더 많은 탄소를 상쇄시켜 2022년 말까지 탄소 순 배출량을 마이너스로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AEG 측에서는 AEG 글로벌 파트너십(AEG Global Partnerships)의 공동 최고 운영 책임자(COO)인 닉베이커(Nick Baker)와 러셀 실버스(Russell Silvers), 크립토닷컴 측에서는 스티븐 칼리포위츠(Steven Kalifowitz) 최고 마케팅 책임자와 길라드 로드킨(Gilad Rodkin) 마케팅 수석 부사장이 대표로 참석하여 이번 협상을 이끌었다. 양측은 비즈니스에 대한 상호 이해, LA의 미래와 전 세계 팬들을 위해 진정성 있고 독보적인 것을 만들고자 하는 공통된 열정 덕분에 협상이 신속하게 타결됐다고 밝혔다. 

크립토닷컴은 최근 맷 데이먼(Matt Damon)과 협력하여 사용자에게 플랫폼을 정식으로 소개하는 첫 번째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했다. (동영상링크). 이번 캠페인은 UFC, F1, 파리 생제르맹, NBA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Philadelphia 76ers), NHL의 몬트리올 커네이디언스(Montreal Canadiens), e스포츠 팀 프나틱(Fnatic), 이탈리아 축구 리그인 세리에A(Serie A)등 크립토닷컴의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통합적으로 적용된다. 크립토닷컴은 UFC와 F1®의 최초의 공식 가상자산 후원사이자 NFT 협력사로서 스포츠 후원 부문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올해 초 크립토닷컴은 암호화 플랫폼 중 최초로 F1 팀, NHL 팀(Montreal Canadiens), 프로 스포츠 리그(Lega Serie A)와 협력 관계를 체결한 바 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