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청년 신용회복기금 한국장학재단에 기탁

- ‘푸른등대 두나무 기부장학사업‘으로 취약계층 청년 지원

- 학자금 대출 신용회복 지원 사업, 온라인 교육을 위한 디지털기기 지원 예정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22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두나무 김형년 공동 창업자 겸 수석 부사장과 이석우 대표, 한국장학재단 정대화 이사장, 서병재 상임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한국장학재단과 ‘푸른등대 두나무 기부장학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70억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취약 계층 청년 지원을 위한 것으로, 두나무와 한국장학재단은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의 신용회복 지원‘, ‘취약 계층 대학생에 대한 디지털 교육 인프라 지원‘,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기부 장학사업 수행’ 등의 청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두나무는 이날, ‘푸른등대 두나무 기부장학사업‘의 시작으로 청년 신용회복기금 70억 원을 한국장학재단에 기탁했다. 한국장학재단은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학자금대출 장기 연체자 중 성실상환자 약 7천여 명에게 잔여 채무액을 지원하는 신용회복 지원사업과 ▲취약 계층 대학생 1,300여 명에게 온라인 교육 인프라를 지원하기 위한 디지털 기기 지원사업 등에 기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김형년 두나무 공동창업자 겸 수석 부사장은 “취업 전부터 학자금 대출 등 많은 비용 부담에 어려워하는 2030 청년들에게 ‘힘이 되어주는 금융‘을 실천하고, ‘누구나 정보와 교육에 소외됨이 없는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푸른등대 두나무 기부장학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ESG 경영의 핵심인 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중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두나무는 2024년까지 ESG 경영을 위해 1,000억 규모의 투자를 선언하며 미래 세대를 육성하고 금융과 기술의 사회가치를 창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