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FOMC 의사록 공개... 인플레 압력 지속 시 조기 금리인상 가능

CNBC에 따르면 미 연준이 24일(현지시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을 공개, "다수의 위원이 인플레이션 상승이 지속되면 테이퍼링을 서둘러 끝내고 조기 금리인상에 나서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고 전했다. 위원들은 "인플레이션 압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상황이 지속될 경우 예상하는 것보다 빨리 금리를 인상하게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 EIP-1559 도입 후 약 100만 ETH 소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25일 기준 이더리움(ETH) 네트워크가 런던 하드포크 EIP-1559 도입 후 약 100만 ETH를 소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약 42.4억 달러 규모다. EIP-1559는 이더리움 가스 수수료 한도를 조정하고, 온체인 거래 수수료 중 일부를 ETH 소각에 사용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데이터에 따르면 ETH 소각은 NFT 플랫폼 오픈씨, 플레이투언 NFT 게임 액시 인피니티 등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 유니스왑, 1인치, 스시스왑 등 탈중앙화 거래소(DEX)에서 주로 발생했다. 또 이더리움 기반 USDT 및 USDC 등 스테이블코인 전송, 메타마스크 등 이더리움 지갑 사용자와 ETH 거래자들의 거래 활동에서도 ETH 소각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연평균 ETH 소각량은 약 400만 ETH인 반면 채굴을 통해 생산되는 ETH 공급량은 약 540만 ETH로, ETH 유통량은 매년 약 1.2%씩 증가하고 있다.

 

블록파이, ETH·LINK 등 무료 출금 서비스 종료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블록파이(BlockFi)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는 12월 1일(UTC 기준)부터 일부 코인에 대한 무료 출금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블록파이는 이러한 조치 이유에 대해 이더리움 네트워크 수수료 증가를 언급하며 "고객 출금 수수료로 이익을 낼 의도가 없다"고 설명했다. 이에따라 ETH, LINK, PAXG, UNI, BAT의 무료 출금 서비스가 종료된다. BTC, LTC 및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매월 1회 무료 출금 서비스는 지속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