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케일 암호화폐 운용 자산, 약 520억 달러

암호화폐 투자펀드 그레이스케일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11월 24일 기준 총 운용자산(AUM) 규모가 약 520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 판매 단위 가격은 전날 대비 0.81% 하락한 46.42 달러,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신탁(ETHE)은 2.00% 하락한 42.0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주미 엘살바도르 대사 "다른 국가, 우리의 리더십 따르게 될 수 있다"

주미 엘살바도르 대사인 밀레나 마요르가(Milena Mayorga)가 24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다른 국가들이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하는 데 있어 엘살바도르의 리더십을 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많은 국가가 해당 문제 관련 우리를 두려워하고 우려하고 있다"며 "미국의 달러 약세 우려를 이해한다. 그러나 엘살바도르는 다른 수준에 있기를 원한다. 우리는 계속 나아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9월 엘살바도르는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공식 채택했다.

 

미 SEC, 12/2 암호화폐 패널 토론 포함 투자자자문 공개회의 진행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오는 12월 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관련 패널 토론을 포함한 투자자 자문 공개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패널 의제는 디지털 자산, 시장 구조 문제 및 신흥기술 리스크 정의 등을 포함한 규제 프레임워크에 초점을 맞춘다. 추가 주제로는 블록체인 기술, 암호화폐 기반 ETF 및 스테이블코인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패널 토론은 EST 기준 10시45분~12시45분까지 진행되며, 패널리스트 및 사회자는 원격으로 회의에 참석한다.

 

美 증시 3대 지수 혼조 마감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혼조세로 장을 마감했다. 다우지수가 0.02% 하락, S&P 500 지수가 0.25% 상승, 나스닥 지수 0.44% 상승하며 거래를 마쳤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