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멕스 창립 2주년 이벤트 진행

페멕스가 창립 2주년을 맞아 Choose Your Reality 기념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26일부터 2022년 1월 26일 오전 7시까지다. 이벤트가 시작된 후 3일 이내에 페멕스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등록하면 $30의 거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조기 등록 기간을 놓친 경우 페멕스에 가입하고 12월 10일 낮 12시 이전에 이벤트 등록을 하면 $20의 거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캠페인 페이지 안내에 따라 자신의 꿈이나 포부를 텍스트 형식 및 영상으로 제출하면 페멕스가 2BTC 예산으로 꿈을 이뤄줄 예정이다.

 

스택스 기반 디파이 알렉스, 메인넷 론칭 준비.. 로드맵 업데이트 발표

스택스 기반 디파이 알렉스(AlexGo)가 메인넷 로드맵을 업데이트했다. 비트코인 블록 높이 713,000(약 12월 6일)에 예정된 스택스 네트워크 SIP-012 업그레이드 이후 2주간 호환성 최적화를 진행한 후, ALEX는 약 2주간 호환성 최적화 진행 이후 메인넷 론칭을 점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오프체인 오더북 DEX 테스트넷은 메인넷 출시 후 약 2~4주간 테스트를 거쳐 메인넷에 적용될 예정이며, 12월 초 이뮨파이(Immunefi)와 함께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싱가포르서 규제 적격 비트코인 펀드 2종 출시

싱가포르 통화감독청(MAS)의 규제를 받는 비트코인 펀드 2개가 출시됐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싱가포르 펀드운용사 핀토니아 그룹(Fintonia Group)이 출시한 Fintonia Bitcoin Physical Fund, Fintonia Secured Yield Fund는 전문투자자만 투자할 수 있으며, 실물 인수도 방식이어서 비트코인 파생상품이 아닌 현물 비트코인을 매수한다. Fintonia Secured Yield Fund의 경우 비트코인 담보 개인 대출건에 투자하는 펀드다.

 

이더리움 가스비 한때 600Gwei 상회

OKlink에 따르면 시장의 급격한 변동으로 이더리움 가스비가 한때 600Gwei를 상회했다. 지금도 200Gwei 이상의 높은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12시간 동안 5억달러 선물 포지션 청산

코인글래스에 따르면 지난 12시간 동안 약 5.01억달러 암호화폐 선물 포지션이 청산됐다. 이중 89.41%가 롱 포지션이다.

 

임파서블 파이낸스, 아홉번째 IDO 프로젝트 팬시 게임즈 발표

임파서블 파이낸스가 아홉번째 IDO 프로젝트로 팬시 게임즈(FNC)를 발표했다. 팬시 게임즈는 P2E(play-to-earn) NFT, 블록체인 미니 게임을 위한 게임 스튜디오이자 게임 플랫폼으로, FNC 토큰은 스테이킹, 투표, 게임 경험 업그레이드에 사용된다. 현재 임파서블 파이낸스는 우로(Ouro Finance), 팝콘다오(Popcoen DAO), 스포티움(Sportium) 얼로케이션을 위한 스테이킹을 진행 중이다.

 

바이낸스로 5000만 USDT 이체

웨일알러트에 따르면 익명 주소에서 바이낸스로 5000만 USDT가 이체됐다.

 

마이크로투버, 메타버스 '마이크로투버 메타팜' 프로젝트 공개

농업 융합 블록체인 전문 기업 마이크로투버사는 내년 1분기 메타버스 MVP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공개했다. 마이크로투버사에서 개발하는 마이크로투버 메타팜은 메타버스, NFT, P2E 3요소를 블록체인과 결합한다. 메타버스 메타팜 안에서 유저들은 자유롭게 자신이 원하는 LAND에서 다양한 작물들의 농사를 지을 수 있게 된다. LAND, SEED, 아이템 등은 모두 NFT로 제작되며, 농사를 통해 수확된 작물들은 스테이킹하거나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다. LAND를 소유하거나 다양한 미션을 완료한 유저는 추가 리워드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추가 이벤트와 컨텐츠가 공지를 통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