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공동 설립자, 새 중국 법인 설립

후오비 공동 설립자가 새로운 중국 법인을 설립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후오비는 중국 암호화폐 규제 강화로 지난 7월 베이징 법인 등록을 취소했었다. 베이징에 등록된 새 법인명은 Beijing Chiyu Mushou이며, 자본금은 100만위안(15.6만달러)이다. 후오비 설립자이자 CEO Leon Li이 해당 법인의 지분 58%를, 공동 설립자 두쥔이 지분 15%를 보유 중이다. 후오비는 연말까지 중국 사용자 대상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힌 상태다. 2022년 3월 31일부터는 싱가포르 사용자 대상으로도 서비스를 중단할 예정이다.

 

빗썸 "'아로와나 상장, 윗선 지시' 보도는 사실과 달라"

한국경제에 따르면 빗썸이 아로와나토큰(ARW) 상장이 윗선의 지시로 반나절만에 상장됐다는 내부 고발 보도에 대해 사실과 명백히 다르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더해 아로와나토큰의 상장 히스토리를 덧붙였다. 지난 2020년 12월 14일 최초로 상장 신청을 받아 올해 3월 상장심의위의 검토를 거쳐 4월 19일 신규 상장 이벤트를 진행, 다음날 20일 상장했다는 내용이다. 더불어 빗썸은 상장을 검토할 때 공식적인 절차를 밟고 있으나 사전 정보유출 방지와 내부자 거래를 막기 위해 상장지원 팀원을 비롯한 내부 임직원들에게 관련 내용을 공유하고 있지 않다고 강조했다.

 

폴카닷 개발사 패리티 CEO, 올해 초 사임.. 개빈 우드가 CEO 맡아

폴카닷 블록체인을 지원하는 기술회사 패리티 테크놀러지스 공동 설립자이자 CEO Jutta Steiner이 올해 초 사임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패리티 관계자는 Jutta Steiner가 2015년부터 회사를 운영해오다 올해 초 회사를 떠났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개빈 우드(Gavin Wood)가 CEO 역할을 맡게 됐다. Jutta Steiner는 폴카닷 구축을 도왔으며, 2014~2016년에는 이더리움 재단에서 네트워크 보안을 감독했다.

 

휴먼스케이프 "12월 HUM 유통량 증가 맞아…조절 계획은 논의 중"

한국경제에 따르면 휴먼스케이프(HUM)가 오는 12월 1일 약 1300억 원 규모의 락업(보호예수) 물량이 풀리는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회사 측은 "해당 일정이 예정되어 있는 게 맞다"고 밝혔다. 다만 "물량 조절 계획도 있으나 아직 정해진 건 없다"고 부연했다. 만약 12월 1일에 앞서 HUM 토큰의 유통량 조절이 결정되면 사전에 미리 공시를 통해 알리겠다는 입장이다. 쟁글에 따르면 휴먼스케이프는 지난 5월 25일 'HUM 토큰의 현재 유통량 및 향후 계획 안내' 공시를 통해 12월 1일 HUM의 유통량이 2억1250만 개 가량 추가로 증가할 것임을 알렸다. 이는 현재 시세 600원 기준 약 1300억 원에 이르는 규모다. 전체 유통 물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0%를 넘어선다.

 

비트겟 제1회 KCGI 글로벌 트레이딩 대회 종료

글로벌 파생상품 거래소 비트겟이 제1회 KCGI(King's Cup Global Invitational)가 마감됐다고 밝혔다. 전 세계에서 총 7,467명의 트레이더가 참여해 다양한 리워드를 두고 경쟁했다. 개인전에는 5,351명이, 팀전에는 67팀이 참가했다. 개인전에서는 영어권의 Chrwin이 총 수익 467,614.2USDT로 ‘슈퍼 히어로' 부문의 우승자로, Oneiros는 2,703.97%의 수익률로 ‘슈퍼 리더' 부문의 우승자로 선정됐다. 팀전에서는 BMoster팀이 총 수익 51,130.31USDT로 1위를 차지했다. 비트겟이 매년 개최하는 연례 행사 KCGI는 한국어, 일본어, 영어, 러시아어 총 4개의 언어권을 지원하며 전 세계 5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이 참여할 수 있다.

 

中 암호화폐 미디어 체인뉴스, 공식 운영 종료

중국 암호화폐 미디어 중 하나인 체인뉴스(ChainNews)가 오늘 운영을 공식 중단했다고 체인뉴스 공동 창립자 류펑이 코인데스크에 밝혔다. 지난 11월 15일 체인뉴스는 웹사이트가 점검을 위해 몇 시간 동안 다운됐으나 텔레그램과 트위터를 통해 계속해서 뉴스를 게시할 것이라고 공지했었다. 하지만 11월 25일 이후엔 텔레그램, 트위터에서도 더 이상 뉴스가 게시되지 않았다. 중국은 9월 24일 암호화폐 거래, 채굴 단속을 강화하면서 암호화폐 뉴스 사이트에 대한 검열도 강화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