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금융감독청장 "규제기관, 암호화폐 프로모션으로 인한 잠재적 피해 방지할 권한 필요하다”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영국 금융감독청장 "규제기관, 암호화폐 프로모션으로 인한 잠재적 피해 방지할 권한 필요하다”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 온라인팀
  • 승인 2021.11.29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금융감독청장 "규제기관, 암호화폐 프로모션으로 인한 잠재적 피해 방지할 권한 필요하다”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9월 6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영국 금융감독청장 "규제기관, 암호화폐 프로모션으로 인한 잠재적 피해 방지할 권한 필요하다"

로이터통신은 최근 기사에서 영국의 금융규제기관 금융감독청(이하 FCA)이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규제는 신중히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유투데이가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FCA의 청장인 찰스 랜델은 “규제 기관들이 암호화폐 자산의 홍보로 인한 잠재적인 피해를 방지할 권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FCA 청장은 “비트코인 및 기타 투기적 디지털 토큰을 뒷받침하는 자산이나 실제 현금 흐름이 없다”고 밝혔다. 또한 FCA 청장은 “다른 많은 새로운 투기 자산들의 이야기처럼 암호화폐의 이야기가 좋게 끝나지 않을 것”이라며, “암호화폐를 홍보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줄이고, 무허가 기업의 암호화폐 토큰으로 규제되지 않은 활동을 막을 수 있는 권한을 규제당국에 부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In its recent article, Reuters has reported that British financial regulator FCA states the regulation of cryptocurrency assets will "take careful thought.”)

▲ 유럽의 암화화폐 채택 증가, 비트코인으로 주차 티켓 결제 가능해진다

벨기에의 디지털 주차 스타트업인 세티(Sety)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들이 비트코인(BTC)으로 앤트워프와 브뤼셀에서 주차 비용을 지불할 수 있도록 결제 수단을 추가했다고 크립토포테이토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세티의 결제 옵션에는 비트코인 외에도 이더리움(ETH), 도지코인(DOGE) 등 6개 디지털 자산이 포함돼 있다. 현재 이 제안은 브뤼셀과 앤트워프 시에만 적용된다. 새로운 암호화폐 옵션을 이용하려는 고객은 앱을 통해 세티 크레딧을 구입해야 한다. 현재 세티에서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라이트코인(LTC), 도지코인(DOGE), 다이(DAI), USD코인(USDC) 등 7개의 서로 다른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다. 하드리엔 크레스핀과 니콜라스 코그노가 설립한 세티는 벨기에뿐만 아니라 프랑스, 룩셈부르크, 네덜란드에서도 작동하는 디지털 주차 애플리케이션이다. 현재 35만 명 이상의 회원이 있으며, 2021년에는 40만 유로의 수익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The Belgian digital parking start-up – Seety – allowed customers of the application to pay for parking sessions in Antwerp and Brussels with Bitcoin (BTC). Apart from the primary cryptocurrency, the option includes six other digital assets such as Ethereum (ETH) and Dogecoin (DOGE).)

▲ 엘리자베스 워런 美 상원의원 “암호화폐는 새로운 그림자 은행”

오랫동안 암호화폐를 비판해온 엘리자베스 워런 미국 상원의원은 뉴욕타임스(NYT)에 “암호화폐는 새로운 그림자 은행”이라고 평가했다고 더블록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그림자은행(shadow bank)는 일반적인 은행 규제의 소관 밖에서 그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은행 금융 기관을 지칭한다. 워런은 인터뷰에서 “암호화폐는 새로운 그림자 은행이다. 이는 같은 서비스를 많이 제공하지만 전통적인 시스템을 뒷받침하는 소비자 보호나 재정적 안정성은 없다”고 밝혔다. 이어서 워런은 “미국의 은행들이 스테이블코인을 뒷받침하는 현금 예금을 보유하는 것을 금지함으로써 급증하는 시장을 효과적으로 종식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U.S. Senator Elizabeth Warren (D-MA), a long-standing critic of cryptocurrency, told the New York Times that, in her view, cryptocurrency is "the new shadow bank.”)

▲ 바이낸스 거래소, 싱가포르 달러 마켓 거래 및 결제옵션 중지

바이낸스는 싱가포르 중앙은행이 거래소를 투자자 경보 목록에 올린 지 몇 일 만에 싱가포르 고객들에 대한 제한 사항을 발표했다고 디크립트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9월 10일 금요일 정오부터 바이낸스는 싱가포르 달러와의 거래를 중단하고, 싱가포르 결제 옵션을 중지하며, 싱가포르 iOS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제거할 예정이다. 바이낸스는 고객들에게 잠재적인 거래 분쟁을 피하기 위해 목요일 정오 UTC+8까지 모든 거래를 끝낼 것을 권고했다. 싱가포르 통화당국(MAS)은 2일 “Binance .com의 운영사인 바이낸스가 결제서비스법을 위반할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며 싱가포르 거주자들에 대한 결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싱가포르는 바이낸스를 가장 최근에 단속한 국가이다. 남아프리카공화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영국, 이탈리아, 케이맨 제도, 일본 모두 지난 몇 달 동안 바이낸스에 대해 비슷한 입장을 취했다.

(Binance has announced limitations to Singaporean customers three days after the country’s central bank placed the cryptocurrency exchange on an Investor Alert List and ordered the exchange to stop soliciting business from Singapore residents.)

▲ 아크인베스트 CEO “암호화폐 시장은 거품이 아니다”

아크인베스트의 CEO 캐시 우드는 암호화폐 시장이 거품과는 거리가 멀다고 보고 명확성이 있는 한 규제는 비트코인에 좋은 것이라고 말했다고 크립토포테이토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캐시 우드는 야후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의 세계는 미래가 밝아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우드는 “비트코인이 디지털시대에 가치 저장 수단으로써 금을 능가하고 있다”며, “최근 억만장자 투자자 존 폴슨이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비판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서 우드는 “로빈후드의 암호화폐로의 전환이 사업모델에 매우 긍정적인 것으로 판명됐고,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더 많은 지배력을 행사하려고 할지는 몰라도 가까운 장래에 투자자들에게 어떤 부정적인 변화를 줄 것이라 기대하지 않는다”며, “규제 당국이 모여 이들 암호화폐가 정확히 무엇인지, 어떻게 정의해야 하는지에 합의한다면 좋은 일이 될 것이다. 확실성은 이 생태계에 좋은 일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Cathie Wood, CEO of Ark Invest, recently spoke about the market outlook, taking the opportunity to give some love to Bitcoin and the ecosystem of industries that are developing around cryptocurrencies.)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FINTECHPOST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7길 19
  • 기사정정요청: press88only@daum.net
  • 애드버토리얼 아티클 : 광고문의 클릭 및 작성
  • 대표전화 : 010-3219-7524 (문자 수신용) 편집부장 조해리
  • 제호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 등록번호 : 서울 아 04281
  • 등록일 : 2016-12-15
  • 발행일 : 2016-12-15
  • 발행인·편집인 : 조흥훈(Harry_cho)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민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6-2022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juaju123@naver.com(business proposal) / 보도자료는 press88only@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