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오리지널, 코인베이스와 파트너십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1월 29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아디다스 오리지널, 코인베이스와 파트너십

대형 스포츠·패션 브랜드인 아디다스 오리지널(adidas Originals)이 25일 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제휴하고 있다고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25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발표는 아디다스 공식 SNS에서 이뤄진 것으로, 코인베이스가 그 트윗을 인용해 ‘어서 오십시오, 파트너!’라고 대답했다. 구체적인 제휴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아디다스가 코인베이스의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독자적인 NFT 컬렉션을 판매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大手スポーツ・ファッションブランドのadidas Originalsは25日、米最大手暗号資産(仮想通貨)取引所コインベースと提携していることを発表した。)

▲ 日 비트포인트, 체인링크(LINK) 상장발표 .. 30일부터 거래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포인트는 체인링크(LINK)를 30일부터 상장한다고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2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체인링크는 현물거래로 제공되며 판매소에서 취급한다고 한다. 일본에서는 SBI VC 트레이드가 처음으로 상장하고, 그 후 비트플라이어가 올해 12월에 상장시킬 예정을 발표하고 있었다. 체인링크 거래 가능 일시는 11월 30일 11:30 예정이다. 비트포인트는 판매소 서비스 ‘비트포인트’와 판거래(거래소 서비스)가 가능한 ‘비트포인트 프로’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체인링크는 ‘비트포인트’에서 취급된다. 한편 이번 상장으로 비트포인트 거래소가 취급하는 암호화폐 종목은 11개가 됐다.

(暗号資産(仮想通貨)取引所ビットポイントは、チェーンリンク(LINK)を30日より取り扱い開始することを発表した。)

▲ 결제 처리업체 스트라이프, 비트코인 결제 지원 가능성 열려 있다

940억 달러 가치의 결제 처리업체 스트라이프는 암호화폐 결제를 다시 받아들이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공동창업자 존 콜리슨이 밝혔다고 유투데이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콜린슨은 “디지털 자산들이 2018년 업계 상황과 비교해 볼 때 큰 발전이 있었다”고 언급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솔라나(SOL)와 같은 코인이 많이 등장하고, 이더리움 같은 전통화폐는 현재 레이어2 솔루션 등을 사용하고 있다. 이에 콜린슨은 “우리가 앞으로 암호화폐 결제를 다시 지원하는 것도 불가능하지 않을 것”이라 덧붙였다.  앞서 스트라이프는 기존 인터넷 경험을 탈중앙화 솔루션·애플리케이션과 결합할 수 있는 신기술 ‘웹3’를 발굴하기 위해 팀을 꾸린 바 있다.

(Stripe is once again considering accepting cryptocurrency as a payment tool in the future, according to the company's co-founder John Collison on CNBC.)

▲ 모건스탠리, 2021년 3분기 264만 GBTC 매입

미국 금융 대기업 모건스탠리는 24일(현지시간) 포토폴리오의 보유액에 관한 서류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는데 9월 말 시점에 공개된 정보로부터 그레이스케일사의 비트코인 투자신탁(이하 GBTC)의 보유량이 큰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코인포스트가 2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모건스탠리가 운용하는 2개의 펀드가 GBTC를 운용하고 있으며, 9월 말에 모건스탠리 인사이트펀드가 1,520,549 주, 성장포트폴리오를 통해 3,642,118 주를 보유, 글로벌 오퍼튜니티 포트폴리오는 1,463,714 주로 체적으로 6월 말에 보유 수보다 265만 주가 증가했다. 추가된 GBTC는 현재 가격으로 1.2억 달러(약 1,427억원) 이상의 가치가 있다. 한편 모건 스탠리의 James Gorman CEO는 10월 애널리스트 공동 콜에서 “암호화폐에 대해 이 업계는 일시적인 유행이 아니며 사라지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 비트코인이 앞으로 도달할 가격은 모르지만, 암호화폐를 지탱하는 블록체인은 현실적이고 강력한 기술이다”라고 평가한 바 있다.

(米金融大手モルガン・スタンレーは24日、ポートフォリオの保有額に関する書類を米SEC(証券取引委員会)に提出。9月末時点に開示された情報から、グレースケール社のビットコイン投資信託(GBTC)の保有量が大幅に増加したことがわかった。)

▲ 日 주요 은행들, 앞으로 몇 달 안에 디지털화폐 결제 테스트 실시 예정

MUFG, SMBC, Mizuho, Japan Post 등 여러 일본 굴지의 은행들이 디지털 화폐를 통한 블록체인 결제가 가능하도록 다른 일본 내 조직과 손잡고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하려고 한다고 핀볼드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74개 주체의 컨소시엄인 디지털통화포럼 산하 기관들이 11월 24일 발간한 백서에 따르면 결제 시스템은 허가받은 블록체인을 배치하는 레이어 2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한다. 통화의 잠정 이름은 디지털 통화 JPY(DCJPY)이다. DCJPY는 블록체인 분산원장 기술을 사용하고 은행 예금이 지원된다. 사용자는 계좌를 개설하면 디지털 화폐로 거래하게 된다.

(Several leading Japanese banks, including MUFG, SMBC, Mizuho, and Japan Post are joining other domestic organizations to venture into the cryptocurrency space with plans to enable blockchain payments through a digital currency.)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