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마인즈, BSC 일일 트랜잭션 25% 차지.. 최고 55%

게임파이 P2E 프로젝트 크립토마인즈(Cryptomines) 설립자가 지난 며칠간 크립토마인즈가 BSC(바이낸스스마트체인) 일일 트랜잭션의 25%를 기여했으며 피크 때는 이 비중이 55%에 달했다고 말했다.

 

SK스퀘어 "코빗 IPO 계획 없다, NFT 사업은 진출"

디지털투데이에 따르면 SK스퀘어가 코빗의 기업공개(IPO)는 추진하지 않지만 지분율을 40%대(현재 35%)까지 늘릴 수 있다는 입장을 내놨다. 아울러 SK스퀘어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지적재산권(IP)을 기반으로 대체불가토큰(NFT) 상품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코인 거래와 NFT 마켓플레이스는 업비트와 빗썸도 진출한 영역으로 당연히 할 것”이라며 “특히 대주주 넥슨이 메타버스 게임이나 블록체인 게임에 대해선 상당히 준비를 하고 있다. 앞으로 큰 협업 영역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SK스퀘어는 SK텔레콤 인적분할 이후 첫 상장일인 29일 오후 기관투자자 및 국내·외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IR 설명회를 마련하고 이같은 계획을 밝혔다. 우선 코빗 가입자 증가에 집중해 2022년 말까지 200만명을 확보하며 시장점유율 20%를 달성하겠다는 청사진을 내놓기도 했다. 앞서 SK스퀘어는 코빗에 약 900억원을 투자한 바 있다.

 

위즈덤트리, 유럽서 크립토 바스켓 ETP 3종 상장

위즈덤트리(WisdomTree)가 스위스증권거래소(SIX), 독일증권거래소(Börse Xetra)에 크립토 바스켓 ETP 3종을 상장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각각 WisdomTree Crypto Market(BLOC), WisdomTree Crypto Altcoins(WALT), WisdomTree Crypto Mega Cap Equal Weight(MEGA)로, 모두 위즈덤트리가 개발한 지수를 추종한다. 비트코인, 이더리움에 집중한 MEGA와는 달리 WALT는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제외한 카르다노,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폴카닷, 솔라나 같은 알트코인에 중점을 두고 있다. BLOC은 시가총액 약 70%를 차지하는 메이저 코인에 노출되지만 비트코인, 이더리움에 대한 과도한 노출을 피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