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케일, 솔라나 트러스트 출시

포브스 단독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투자펀드 그레이스케일이 솔라나(SOL) 트러스트 상품을 출시한다. 이는 그레이스케일이 내놓는 16번째 단일 투자 상품이 될 예정이다. 최소 투자 한도는 2.5만 달러이며 운용 수수료는 2.5%가 부과된다. 마이클 소넨샤인 그레이스케일 CEO는 "솔라나에 대한 투자자 수요가 지속적으로 있어왔다. 솔라나는 이더리움보다 더 효율적인 블록체인이며, 500개 이상 디앱과 120만명 월간 활성 이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그레이스케일은 디지털 라지 캡 펀드(Digital Large Cap Fund, DLC 펀드)에 솔라나와 유니스왑(UNI)을 추가한 바 있다.

 

후오비 홍콩 상장사, 기관 투자자 대상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 출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후오비 홍콩 상장사인 후오비 테크놀로지 홀딩스가 홍콩에서 기관 투자자 대상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를 출시한다. 대출 상품은 USDT 및 기타 화폐이며, 대출 금액은 1만~1억 달러 상당, 연이율은 8.8%가 적용된다. 고객은 암호화폐를 담보로 활용할 수 있으며 대출 기간은 3개월에서 2년까지 다양하다. 후오비 테크놀로지 홀딩스의 디지털 자산 중개 플랫폼 후오비 브로커리지를 통해 대출이 제공된다. 800만 홍콩달러(100만 달러) 이상 자산을 보유한 전문 투자자에 한해 서비스가 제공된다. 앞서 후오비 테크놀로지 홀딩스는 이를 위해 홍콩 증권선물위원회로부터 허가를 받았다.

 

ETH 단기 상승.. 4600 달러 돌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ETH가 단기 상승세를 나타내며 4600 달러선을 돌파했다. 바이낸스 기준 ETH는 현재 7.42% 오른 4621.1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블록원 산하 불리시 거래소, 기관 대상 서비스 론칭

EOS 개발사 블록원(Block.one) 산하 거래소 불리시(Bulish)가 기관 대상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이번 론칭은 사전 초대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초기 참가자로는 미 초단타매매 금융기업 버투 파이낸셜(Virtu Financial) 계열사와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 업체 앰버그룹 등이 있다. 론칭 초기 지원되는 암호화폐는 BTC, ETH, EOS, USDC이며 향후 추가할 계획이다. 앞서 불리시는 영국 자치령 지브롤터 금융서비스위원회(GFSC)로부터 분산원장기술(DLT) 라이선스를 획득했으며,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파 픽 액쿼지션(Far Peak Acquisition Corporation)과 합병을 통해 증시 상장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