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옐런 재무장관 "스테이블코인, 적절하게 규제되면 효율성 제고 효과"

외신에 따르면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30일(현지시간) 상원 은행위원회 청문회에 출석, 스테이블코인이 충분하게 규제된다면 결제가 더욱 용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스테이블코인은 적절하게 규제되어야 한다"며 "그러한 상황에서 스테이블코인은 효율성을 높이고 결제는 더욱 용이해질 것이다. 다만 충분히 규제되는 상황에서만 이러한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푸틴 "암호화폐, 변동성 높아 매우 위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1월 30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된 '러시안 콜링' 투자 포럼에서 "암호화폐는 아무것도 뒷받침되지 않고 변동성이 엄청나 매우 위험하다. 우리는 암호화폐의 리스크가 높다고 경고하는 사람들의 말을 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이날 "암호화폐에 대한 당국의 모니터링 시스템과 규제를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 NFT 플랫폼 슬로이카, 200만 달러 투자 유치

디크립트에 따르면 이더리움 기반 사진 NFT 플랫폼인 슬로이카(Sloika)가 200만 달러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슈퍼레어(SuperRare) CEO인 존 크레인(John Crain), 마니폴드(Manifold) CEO인 에릭 딥(Eric Diep), 로드DNA(LogDNA) 공동 창업자 크리스토퍼 응우옌(Christopher Nguyen) 등이 참여했다. 슬로이카 공동 창업자인 체보타라프(Tchebotarav)는 "어느 플랫폼도 사진의 라이트(rights)에는 관심이 없다"며 "우리는 사진작가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길 원한다. 사진작가의 홍보 및 개인 작업 평가 등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탈중앙화 런치패드 폴리젠, 7일 자체 토큰 PGEN IDO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탈중앙화 런치패드 플랫폼 폴리젠(Polygen)이 공식 채널을 통해 오는 12월 7일부터 8일까지 트러스트패드, 폴리스타터, 코퍼, 폴리젠 등 플랫폼에서 자체 토큰인 PGEN의 IDO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폴리젠은 앞서 지난 11월 2일 SL2캐피탈, 18벤처스 등으로부터 21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리서치 "올해 NFT 판매액, 177억 달러 돌파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 산하 리서치 기관 코인텔레그래프 리서치가 최근 NFT 분석 보고서를 통해 "올해 NFT 총 판매액이 177억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 코인텔레그래프 리서치 측은 "올들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기록된 NFT 판매액은 90억 달러를 상회한다. 신규 트레이더들이 2차시장에서 활발한 거래를 지속한다면 올해 NFT 총 판매액은 최소 177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USDT 대규모 이체, 약 1,390억원 규모...바이낸스→익명

암호화폐 트랜잭션 추적 사이트 웨일 알러트(Whale Alert)에 따르면 방금전 트론 기반 USDT 1.16억 개(약 1,390 억원)가 바이낸스에서 익명 주소로 이체됐다.

 

3D 메타버스 마켓플레이스 메타문도, 270만 달러 투자 유치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3D 메타버스 마켓플레이스 메타문도(MetaMundo)가 270만 달러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애니모카브랜드(Animoca Brands)의 주도 하에 하이퍼스피어 벤처스(Hypersphere Ventures), 디지털커런시그룹(Digital Currency Group), OP크립토(OP Crypto), 메타카르텔 벤처스(Metacartel Ventures), AAVE 등이 참여했다. 메타문도는 레이어2 네트워크 폴리곤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내 NFT 자산 제작, 판매 및 라이선스를 용이하게 한다. 오는 2022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BTC 상승폭 확대, 59,000 달러선 일시 회복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단기 상승 흐름을 지속하며 59,000 달러선을 일시 회복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현재 3.75% 오른 59,077.5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솔브 프로토콜, 400만 달러 규모 투자 유치...디파이 바우처 도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탈중앙화 바우처 거래 프로토콜 솔브 프로토콜(SOLV)이 최근 진행한 펀딩 라운드에서 4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솔브 프로토콜의 이번 펀딩 라운드는 블록체인캐피털의 주도로 스페르미온, 디파이 얼라이언스, CMT 디지털, 더라오, CMS 홀딩스, 아폴로 캐피탈 등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마이크 멍 솔브 프로토콜 공동 창업자는 "조달된 자금은 향후 디파이 바우처 도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 금융 관련 소유권 인증서와 관련된 NFT 발행 및 거래 기능을 지원하는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폴카덱스, PDEX 토큰 이더리움→서브스트레이트 마이그레이션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폴카닷 기반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폴카덱스(PDEX)가 자체 토큰 PDEX를 이더리움 ERC20 기반에서 서브스트레이트(Substrate) 기반으로 마이그레이션한다고 밝혔다. 앞서 폴카덱스는 지난 9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PDEX 토큰 테스트넷 버전을 출시한 바 있다. PDEX의 네이티브 체인 마이그레이션은 수 주가 소요될 전망이며, ERC20 PDEX 토큰은 내년 2분기 초 전량 폐기될 예정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PDEX는 현재 2.09% 오른 15.4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