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이스라엘 연구시설 설립 위해 언바운드 시큐리티 인수

코인베이스가 30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암호화폐 보안업체 언바운드 시큐리티(Unbound Security)를 인수, 이스라엘에 연구시설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인베이스 측은 "이스라엘 내 입지 구축을 위해 언바운드를 인수한다. 언바운드 보안 팀이 새롭게 설립될 연구 시설의 핵심이 될 것"이라며 "우리는 오랫동안 이스라엘을 강력한 기술 및 암호화폐 탈렌트의 온상으로 여겨왔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인수 조건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해당 인수 건은 앞으로 몇달 안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BTC 낙폭 확대, 57,000 달러선 일시 반납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단기 하락 추세를 나타내며 57,000 달러선을 일시 반납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56,900 달러를 터치한 뒤 반등, 0.52% 오른 57,410.6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현재 미국 상원 은행위원회 청문회에서 제롬 파월 연준 의장, 재닛 옐런 재무장관 등이 미국 통화 정책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 중이다.

 

파월 연준 의장 "다가오는 연준 회의서 테이퍼링 속도 제고 논의할 것"

외신에 따르면,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이 11월 30일(현지 시간) 미국 상원 은행위원회 청문회에 참석해 "다가오는 연준 회의서 테이퍼링 속도 제고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모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인플레이션이 더 지속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기존 계획보다 몇 개월 더 테이퍼링을 마무리하는 것을 합리적으로 고려해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