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암호화폐 비즈니스 총괄 데이비드 마커스 연말 사임 계획

CBDC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Meta)의 암호화폐 비즈니스 총괄 데이비드 마커스(David Marcus)가 연말에 사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비(Novi)의 제품 부사장인 스테판 카스리엘(Stephane Kasriel)이 데이비드 마커스의 후임으로 경영을 맡게된다. 이와 관련 데이비드 마커스는 "메타에서 7년의 시간을 보냈다. 노비 출시 관련 해야할 일도 많았고 결제 및 금융 시스템 변화로 인해 그 어느때보다 열정적으로 일했다"며 "하지만 올해말 회사를 떠나야겠다는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메타가 스테판 카스리엘의 리더십 하에 중요한 임무를 잘 이어갈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데이비드 마커스는 메타의 노비 유닛 리더로, 지난 2014년 메신저 서비스 부사장으로 페이스북에 합류했다.

 

보더리스 캐피탈, 5억 달러 규모 펀드 출범

알고랜드(ALGO, 시총 21위)재단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알고랜드 블록체인 투자 VC 보더리스 캐피탈(Borderless Capital)이 5억 달러 규모의 펀드를 출범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펀드는 보더리스 알고 펀드 II(Borderless ALGO Fund II)로, 차세대 댑(Dapps)을 구동하는 디지털자산에 투자할 예정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ALGO는 현재 0.91% 오른 1.8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업비트, XLM 입출금 일시 중단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네트워크 점검으로 인해 스텔라루멘(XLM)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입출금 재개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