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케일 암호화폐 운용 자산, 약 535억 달러

암호화폐 투자펀드 그레이스케일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11월 30일 기준 총 운용자산(AUM) 규모가 약 535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 판매 단위 가격은 전날 대비 1.99% 하락한 46.22 달러,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신탁(ETHE)은 5.22% 상승한 45.7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바비 리 "BTC, 아직 고점 안나왔다...올연말·내년초 본격 상승 전망"

비트코인재단 이사회 멤버이자 암호화폐 거래소 BTCC의 창업자인 바비 리가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아직 '슈퍼풀' 사이클(초강세 사이클)에 위치하고 있다. 우리는 아직 고점을 보지 못했으며, 올연말이나 내년초 정점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본격 상승 랠리가 시작되면 BTC 가격은 빠르게 15만~20만 달러까지 돌파할 것"이라며 "전세계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를 소유하고 있다. 이는 전통 금융 시스템이 아니기 때문에 메이저 언론에서 잘 보도되지 않는다. 따라서 비트코인의 성장세가 상대적으로 덜 알려지고 있다. 우리는 아직 강세장 사이클의 초기 단계에 있다고 믿고 있다"고 덧붙였다.

 

UAE, 건국 50주년 기념 NFT 우표 발행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아랍에미리트(UAE)가 건국 50주년을 맞이해 기념 NFT 우표를 발행했다. 해당 NFT는 총 4종으로 발행되며, 국가를 테마로 디자인됐다. 구매자는 실물 카드를 받게되며, 해당 카드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해 우표의 디지털 디자인을 확인할 수있다. 미디어는 "UAE는 블록체인 기술 및 디지털 자산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취해왔다. 현지 규제기관은 암호화폐에 친화적인 규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UAE는 1971년 12월 2일 7개의 부족 국가가 연합해 결성된 국가로, 올해 건국 50주년을 맞이한다.

 

그레이스케일, 美SEC에 "반복적인 BTC ETF 전환 거부, APA 위반 행위"

더블록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이 29일(현지시간) 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GBTC의 비트코인 현물 기반 ETF 전환 신청을 반복해 거부하는 것은 행정절차법(APA)을 위반하는 행위라고 주장하는 내용의 서한을 발송했다. 그레이스케일 측은 "SEC가 선물 기반 BTC ETF는 승인한 반면, 현물 기반 ETF는 승인하지 않고 있다. 기관의 이러한 결정은 임의적이고 변덕스럽다"며 "1940년 제정된 법에 따라 비트코인 선물 ETP와 등록할 필요 및 자격이 없는 비트코인 현물 ETP는 모든 측면에 동일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EC는 2021년 11월 비승인된 명령 분석을 기반으로 이들 상품을 다르게 취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앞서 10월 그레이스케일은 SEC에 GBTC를 비트코인 현물 기반 ETF로 전환하기 위한 승인 서류를 제출했다. 이후 11월 SEC는 서류 관련 규칙 변경 제안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 승인 여부 결정 기한이 12월 24일로 연기됐다.

 

美 증시 3대 지수 하락 마감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하락세로 장을 마감했다. 다우지수가 1.85% 하락, S&P 500 지수가 1.82% 하락, 나스닥 지수 1.55% 하락하며 거래를 마쳤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