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하원의원 후보 "BTC로 정치후원금 받는다"

아리카 로데스 미 하원의원 후보가 내년 캘리포니아 예비 선거 및 총선을 앞두고 BTC로 정치 후원금을 받기 시작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로데스 후보는 트위터를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알리며 "미국 내 비트코인 혁신을 위해 의회에서 목소리를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일리노이주 레이크 카운티의 재무관 홀리 킴(Holly Kim)도 차기 선거를 위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코인, 다이 등 여러 종류의 암호화폐를 정치 후원금으로 받겠다고 밝힌 바 있다.

 

클럽레어, 12월 1일 메타버스 레이지 레오 NFT 경매

NFT 마켓플레이스 클럽레어가 NFT 자산 레이지 레오 NFT 10종을 1일, 7일 각각 5종씩 아고브(AGOV) 토큰을 통해 경매에 부친다. 1만개 한정 수량으로 발행되는 레이지 레오 NFT 소유자는 2022년 출시 예정인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길드, 배틀, 퀘스트 수행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레이지 레오는 또 더 샌드박스 등 연동이 예정된 타 메타버스 플랫폼에도 등장할 예정이다.

 

알파쿼크, NFTb와의 파트너십 통해 NFT 시장 확장

글로벌 플랫폼 알파쿼크가 멀티체인 디파이 및 NFT 플랫폼 NFTb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월 1일 밝혔다. NFTb는 최초의 INO 전문 플랫폼으로 바이낸스 엑셀러레이터 펀드 및 레어스톤 캐피탈, 스파트 디지털 캐피탈 등 투자사의 지원을 받은 플랫폼으로, 바이낸스 CEO 창펑차오가 NFT를 실제로 거래하는 플랫폼으로도 알려져 있다. 프리미엄 NFT 마켓 플레이스를 비롯하여 멀티 체인, 디파이 플랫폼, 런치패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알파쿼크와 NFTb는 모두 BSC 기반의 NFT 플랫폼으로 알파쿼크는 NFTb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NFT 보유자에게 알파쿼크토큰(Alpha Quark Token) 에어드롭 혹은 NFT 파밍 기능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며, “Stray Friends” 팀이 디자인 및 개발한 PFP(Picture for Profile) NFT 시리즈인 “Stray Friends” 시리즈 또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ETH/BTC 환율 0.0832...2018년 5월 이후 최고

BTC 가격에 대한 ETH 가격의 비율이 0.083255를 나타내고 있다. 이는 지난 2018년 5월 후 가장 높은 수치다.

 

라이즌, 29일 어센덱스 상장 완료

라이즌(RIzon)이 어센덱스(AscendEX) 거래소에 29일 상장했다고 밝혔다. 라이즌은 오프체인 서비스를 온체인 서비스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하는 모듈을 개발하는 텐더민트 코어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라이즌은 코스모스 IBC(인터블록체인 커뮤니케이션) 모듈을 통해 기업들이 상호 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업의 수평적 확장성을 강화하고 사용자 기반의 상호 운용성을 통해 경계 없는 연결을 제공한다. 또한 네트워크 간의 상호 운용성과 네트워크가 방대한 유동성 풀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한편, 라이즌의 토큰 보유자는 네트워크 운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수준의 프로토콜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